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5년 만에 풀체인지(완전변경)된 신형 아반떼가 하루 만에 사전계약 1만 대를 돌파했습니다. 코로나19로 위축된 소비 심리 속에서도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는데요. 특히 준중형 세단 시장이 급격히 줄어드는 상황에서 기존 모델의 월평균 판매량의 2배를 달성했습니다.
26일 현대차에 따르면 올 뉴 아반떼의 사전계약 첫날(25일) 계약대수는 총 1만 58대였습니다. 이는 지난해 기존 아반떼 한달 평균 판매대수(5175대)의 2배에 해당하는 수치로, 6세대 아반떼의 첫날 사전계약(1149대) 성적의 9배에 달하는데요. 1세대 엘란트라부터 이번 7세대까지 역대 아반떼 가운데 최대 기록입니다.
특히 전 세계적인 SUV 열풍으로 인해 최근 5년간(2015~2019년) 국산 준중형 세단 수요가 무려 32%나 감소한 상황인데요. 여기에다 코로나19로 소비심리가 크게 위축된 가운데 달성한 것이어서 의미가 크다는 평가입니다.
실제로 엔트리카 시장의 대표주자였던 준중형 세단 2015년 18만 1000대에서 지난해 12만 3000대까지 줄어들었는데요. 반면 국산 소형SUV 수요는 2015년 8만 6000대에서 지난해 18만 4000대로 급증했습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신형 아반떼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완전히 새로운 상품성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트림을 구성했다”며 “신형 아반떼를 기다리는 고객들의 기대감에 부응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현대차는 다음달 7일 낮 12시에 ‘올 뉴 아반떼 디지털 언박싱’ 영상과 함께 신형 아반떼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해당 영상은 현대차 홈페이지 및 유튜브를 통해 시청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