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르노삼성자동차가 지난 16일 출시한 뉴 르노 마스터가 총 615대 계약되며 순항했습니다. 신형 마스터는 페이스리프트 모델이지만 풀체인지 수준으로 상품성이 강화됐는데요. 특히 상용차임에도 승용차스러운 실내·외 디자인을 갖춘 것이 인기비결로 꼽힙니다.
26일 르노삼성에 따르면 현재까지 뉴 마스터의 계약대수는 밴 374대, 버스 241대 등 총 615대입니다. 2018년 10월 출시된 기존 모델의 초반 판매추이를 감안하면 계약대수가 상당히 빠르게 증가하는 모습입니다. 기존 마스터는 출시 이후 지난달까지 밴 2312대, 버스 1340대 등 총 3652대가 판매됐습니다.
뉴 마스터의 인기요인으로는 승용차 감성의 내·외관 디자인이 꼽힙니다. 세련된 디자인의 대시보드와 스티어링 휠, 기어노브 등을 적용한 것이 가장 눈에 띄는데요. 마스터의 실내에는 냉기 순환 기능을 더한 10.5리터 대형 슬라이딩 글로브 박스, 시인성이 우수한 3.5인치 TFT 계기판 등이 적용됐습니다.
외관에서도 변화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C’자 모형 주간주행등(DRL)을 비롯해 헤드라이트, 보닛, 범퍼, 라디에이터 그릴이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기존 승합 및 화물차에서는 보기 어려운 깔끔한 모습을 완성했다는 게 르노삼성의 설명입니다.
특히 뉴 마스터는 다양한 안전 기능과 여유로운 승·하차 편의성, 넉넉한 적재 공간 등 다양한 장점에도 합리적인 가격표가 매겨졌습니다. 기본형인 밴S는 2999만 원, 밴L은 3199만 원에 판매되는데요. 버스 13인승은 3729만 원, 버스 15인승은 4699만 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김태준 르노삼성 영업본부장은 “유러피안 디자인의 르노 마스터는 기존 국내 중형 승합 및 화물차 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키며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며 “새로 선보인 뉴 르노 마스터는 기존 모델의 다양한 장점에 승용차 수준의 인테리어 감성까지 더해져 고객들에게 어필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