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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세계 최초 ‘루프에어백’ 앞세워 해외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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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26, 2020, 16:03:17

미국 NHTSA 요청으로 루프에어백 성능 평가..차량 전복 시 머리·목 부상 줄여
제품 홍보 및 수주활동에 적극적..주요시장 법제화 대비해 신뢰성 제고에 집중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현대모비스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루프에어백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합니다. 루프에어백은 차량 전복 시 0.08초만에 지붕 전체를 덮어 승객을 보호하는데요. 현대모비스는 이 같은 새로운 안전장치에 대한 양산 성능과 제품 신뢰성 향상에 주력할 계획입니다.

 

현대모비스는 미국 고속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현대모비스의 루프에어백에 대한 안전성 평가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NHTSA는 지난 1월, 미국 자동차공학회(SAE)가 주관하는 정부, 산학 연계 기술 세미나에서 ‘승객의 루프 이탈 완화방안’에 대한 연구 보고서를 발표했는데요. 이 때 현대모비스의 루프에어백에 대한 평가 관련 자료도 함께 공개됐습니다.

 

현대모비스의 루프에어백은 차량 전복 사고 시, 후방에서 전방으로 전개돼 0.08초만에 루프면 전체를 덮는 안전장치입니다. 현대모비스에 따르면 루프에어백은 선루프로 승객이 이탈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머리와 목 부위 상해를 경감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실제 북미 지역 차량사고와 관련한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선루프를 통한 승객 이탈이 빈번한 실정인데요. 지난 2000년부터 15년간 북미 지역에서 발생한 차량 전복 사고 1만 3700여 건 가운데 차량 바깥으로 승객이 이탈한 경우가 2400건에 달했습니다. 특히 이 가운데 10%는 선루프를 통한 이탈이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지난 2017년 세계 최초로 파노라마 선루프 에어백을 개발한 데 이어, 지난해에는 선루프 시스템 제조 전문사(인알파)와 협업해 루프에어백을 개발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개발 과정에서 총 24건의 특허를 출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대모비스는 루프에어백 시스템의 실차 작동 성능 평가와 내구성, 환경 영향 평가 등 신뢰성 검증 작업도 지난해 모두 끝냈습니다. 현재는 북미와 유럽, 중국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을 대상으로 해당 제품의 기술 홍보와 수주 활동을 벌이고 있는데요. 프리미엄 브랜드나 대형 SUV 차종을 보유한 완성차 업체가 주요 수주 대상입니다.

 

현대모비스는 북미·유럽 등에서 루프에어백과 같은 새로운 안전장치가 법제화될 것에 대비해 제품 신뢰성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차 등 새로운 모빌리티 시대에도 새로운 안전장치에 대한 고객의 요구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현대모비스는 앞으로도 차량 안전장치 솔루션 개발에 집중해 안전기술 선도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입니다.

 

조영선 현대모비스 샤시의장연구소장인 상무는 “세계 최초로 개발한 루프에어백과 같은 신개념 안전기술 개발에 주력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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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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