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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세계 최초 ‘루프에어백’ 앞세워 해외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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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26, 2020, 16:03:17

미국 NHTSA 요청으로 루프에어백 성능 평가..차량 전복 시 머리·목 부상 줄여
제품 홍보 및 수주활동에 적극적..주요시장 법제화 대비해 신뢰성 제고에 집중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현대모비스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루프에어백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합니다. 루프에어백은 차량 전복 시 0.08초만에 지붕 전체를 덮어 승객을 보호하는데요. 현대모비스는 이 같은 새로운 안전장치에 대한 양산 성능과 제품 신뢰성 향상에 주력할 계획입니다.

 

현대모비스는 미국 고속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현대모비스의 루프에어백에 대한 안전성 평가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NHTSA는 지난 1월, 미국 자동차공학회(SAE)가 주관하는 정부, 산학 연계 기술 세미나에서 ‘승객의 루프 이탈 완화방안’에 대한 연구 보고서를 발표했는데요. 이 때 현대모비스의 루프에어백에 대한 평가 관련 자료도 함께 공개됐습니다.

 

현대모비스의 루프에어백은 차량 전복 사고 시, 후방에서 전방으로 전개돼 0.08초만에 루프면 전체를 덮는 안전장치입니다. 현대모비스에 따르면 루프에어백은 선루프로 승객이 이탈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머리와 목 부위 상해를 경감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실제 북미 지역 차량사고와 관련한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선루프를 통한 승객 이탈이 빈번한 실정인데요. 지난 2000년부터 15년간 북미 지역에서 발생한 차량 전복 사고 1만 3700여 건 가운데 차량 바깥으로 승객이 이탈한 경우가 2400건에 달했습니다. 특히 이 가운데 10%는 선루프를 통한 이탈이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지난 2017년 세계 최초로 파노라마 선루프 에어백을 개발한 데 이어, 지난해에는 선루프 시스템 제조 전문사(인알파)와 협업해 루프에어백을 개발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개발 과정에서 총 24건의 특허를 출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대모비스는 루프에어백 시스템의 실차 작동 성능 평가와 내구성, 환경 영향 평가 등 신뢰성 검증 작업도 지난해 모두 끝냈습니다. 현재는 북미와 유럽, 중국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을 대상으로 해당 제품의 기술 홍보와 수주 활동을 벌이고 있는데요. 프리미엄 브랜드나 대형 SUV 차종을 보유한 완성차 업체가 주요 수주 대상입니다.

 

현대모비스는 북미·유럽 등에서 루프에어백과 같은 새로운 안전장치가 법제화될 것에 대비해 제품 신뢰성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차 등 새로운 모빌리티 시대에도 새로운 안전장치에 대한 고객의 요구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현대모비스는 앞으로도 차량 안전장치 솔루션 개발에 집중해 안전기술 선도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입니다.

 

조영선 현대모비스 샤시의장연구소장인 상무는 “세계 최초로 개발한 루프에어백과 같은 신개념 안전기술 개발에 주력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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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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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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