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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마 OST 인기 고공행진…지니뮤직, 음원차트 1위 ‘드라마 OST’ 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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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01, 2020, 14:04:59

현재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아로하 차트 1위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드라마 흥행에 OST 인기 역시 고공행진 중입니다.

 

1일 지니뮤직에 따르면 현재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OST ‘아로하’가 차트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조정석이 직접 불러 화제를 모은 ‘아로하’ 리메이크 버전은 따뜻하면서도 매력적인 음색이 호평을 얻으면서 단번에 1위에 올랐습니다.

 

지니 3월 월간차트도 드라마 OST가 상위권에 포진했습니다. 인기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OST인 ‘시작’이 3월 차트 1위를 오른 것인데요. ‘시작’은 지난 2월 1일 발매 후, 지난달 54위에 오른 후 드라마 인기에 힘입어 꾸준히 상승하며 3월 차트 1위를 차지했습니다.

 

월간차트 2위는 지코의 ‘아무노래’가 랭크됐습니다. ‘아무노래’는 곡에 맞춰 춤추는 ‘아무노래 챌린지’가 네티즌들의 인기에 힘입으면서, 2월 차트 1위에 오른 뒤 3월에도 상위권에 머물렀습니다.

 

3위는 싱어송라이터 오반의 ‘어떻게 지내’가 올랐는데요. ‘어떻게 지내’는 밝은 느낌의 비트와는 대조적으로 이별을 대하는 가사가 인상적인 곡입니다.

 

4위는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의 흥행으로 해당 드라마 OST인 ‘마음을 드려요’가 올랐습니다. 아이유가 부른 OST ‘마음을 드려요’는 지난 2월 15일 출시한 이후, 2월에도 차트 7위에 오르며 상위권에서 꾸준히 사랑 받고 있습니다.

 

5위는 인기 아이돌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타이틀곡 ‘온(ON)’이 랭크됐는데요. ‘ON’은 아티스트로서 소명의식 등을 담아 방탄소년단 만의 파워풀한 에너지를 가득 담은 힙합 곡으로 인기를 얻었다.

 

지니뮤직 관계자는 “드라마 인기에 힘입어 OST 역시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보인다”며 “현재 차트 1위는 물론, 3월 TOP 5 역시 1위와 4위에 각각 OST가 오른 것을 보면, 드라마 OST가 새로운 강자로 떠오른 것을 알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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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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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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