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mall Business 중소기업

[스타터 UP] 올트ALLT - 볼트의 모든 것, 세상의 모든 볼트

URL복사

Friday, April 03, 2020, 17:04:20

ALLT. Co., Ltd.


  • 회사명 | 주식회사 올트 ALLT. Co., Ltd.
  • 웹사이트 | http://allt.kr/
  • 설립일 | 2016.07.12
  • 회사구분 | 주식회사⋅KSM상장
  • 대표자 | 김태준
  • 주요서비스 | 인공지능 스마트공장 재고관리 서비스

회사소개

 

ALLT는 ALL과 Bolt의 합성어로서 세상의 모든 볼트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Bolt의 재고관리와유통의 불편함을 해결하여 제조 구매의 패러다임을 바꾸고자 합니다. 이를 넘어 사용자 맞춤형 데이터를 제공하여 제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지금 세계는 IT를 기반으로한 공급망 관리 전문 기업이 4차 산업 혁명을 이끌고 있습니다. 올트는 오늘날의 신기술로 전통산업을 혁신합니다. 올트의 솔루션은 기술 기반의 유통으로 기업의 환경에 맞는 IT 유통 서비스를 제공하여 재 주문이 필요없습니다.

 

인건비와 관리비를 절감 시킬수 있는 IoT, 빅데이터, 이를 넘어 인공지능 플랫폼까지 고객의 발전을 생각하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ALLT Platform은 이전에 없던 편리함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산업자재의 구매와 관리에 사용되는 비용과 시간을 절약해줍니다.

 

기존 MRO는 대기업 위주이나, ALLT는 중소기업을 위한 MRO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산업자재에 없어서는 안 되는 Bolt를 기반으로 한 공급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창고관리 서비스를 제공하여 내부적인 관리가 가능하도록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인력 기반이 아닌 DATA를 기반으로 한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올트는 데이터를 기반으로한 전략적 파트너로서 산업정보, 경쟁사 정보, 제품 정보, 기술정보 등을 제공해 빠르게 변화하는 이 시대의 없어서는 안되는 데이터 기반의 파트너가 되고자 합니다.

 

  • 비전VISION : 제조업을 발전 시키자!
  • 미션MISSION : 대한민국 최고의 재고관리 회사! 제조업 창고의 스마트화!
  • 가치VALUE : 고객 성장을 통한 성장

주요서비스

 

E-COMMERCE FOR BOLTS - Bolt에 관한 정보를 한 곳에서 얻고 한 곳에서 구매할 수 있는 이커머스 플랫폼

 

ALLT WMS SOLUTION - 재무적 재고관리를 넘어 실제 수량과 일치하는 정보를 IoT 전자저울, RFID 입출입 관리 시스템을 통하여 즉각적으로 제공받아(Just In Time)창고를 관리합. 또한 누가, 언제, 어디에서, 무엇을, 얼마나 가져갔는지에 대한 부품 유출입 정보관리를 할 수 있는 DASH Board 형태의 창고관리시스템.

 

▷ CUSTOMIZED SMART FACTORY - 산업 자재의 전문적인 이해와 다양한 기술들을 활용하여 기업의 니즈에 적합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

 

연혁

 

2019.09.262019 G밸리 창업경진대회 대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수상
2019.07.01 벤처기업협회 우수벤처기업 선정 (스타트업 부문)
2019.04.30누적 매출액 30억 달성
2019.04.18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트업빌리지 추천입주 전형 9기 선정
2019.04.16IBK기업은행 Family 기업 선정
2019.03.12 올트 MRO 전문 쇼핑몰 런칭
2018.12.15안산 IoT 물류센터 1호점 Open
2018.08.08ALLT 재고관리 시스템 특허 출원 / ALLT 디자인 상표 등록
2018.07.31 누적 매출액 20억 달성
2018.04.26창업진흥원 주관 <1인창조기업 마케팅지원사업> 선정
2018.04.05베트남 하노이 아메가 업무계약 체결
2018.01.26ALLT 서울 물류센터 1호점 Open
2017.09.01신용보증기금 Start-up NEST 기업 선정 및 발대식
2017.07.06ALLT 상표 출원 (특허청)
2017.06.30 누적 매출액 10억 달성
2017.06.01 동국대 창업선도대학 아이템 지원사업 선정
2016.07.12 주식회사 올트 설립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편집국 기자 info@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