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DB손해보험이 신규 서비스를 추가해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변화를 줬습니다.
14일 DB손보에 따르면 이번 개편은 온라인·모바일 이용고객이 계속해서 느는 추세에 발맞춰 사용자 경험을 반영한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고객별 데이터를 활용한 점이 눈에 띕니다. 한국신용정보원 데이터베이스(DB)를 이용한 맞춤형 서비스인 ‘내보험 바로알기’와 자동차 고장출동 요청 고객에게 담당자 위치를 안내하는 ‘출동담당자 안내’ 서비스 등이 그것입니다.
이와 함께 상담센터를 통해 문의하는 고객의 상담DB를 분석해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 검색 영역에 ‘추천검색어’를 띄우는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아울러 홈페이지에 있는 서비스 모두를 모바일 환경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DB손보 관계자는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원하는 시점에 제공하기 위해 이번 개편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트렌드와 고객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