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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어진 집콕 생활에 재미를 더해”…이마트, 뉴트로 기획전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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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15, 2020, 06:04:00

복고풍으로 재해석한 뉴트로 기획상품 최대 40% 할인
냉동 삼겹살, 옛날 통닭, 델몬트 주스 등..한정판 상품도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이마트가 장기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가운데 오프라인 쇼핑을 통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뉴트로’를 주제로 한 기획전을 마련했습니다.

 

이마트는 오는 16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추억의 먹거리와 장수 브랜드의 한정판 레트로 기획상품과 추억의 문구용품 등을 한데 모아 최대 40% 할인하는 뉴트로 기획전을 선보입니다.

 

뉴트로(newtro)란 복고(Retro)를 새롭게(new) 재해석해 즐기는 트렌드를 뜻하는 신조어로 최근 소셜미디어에서 유행하고 있는데요. 과거를 경험한 중∙장년층에게는 그 시절에 대한 향수를, 그 시기를 경험하지 못한 밀레니얼 세대나 Z 세대 등 젊은 층에는 색다른 재미와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에서 은박지를 깐 불판에 구워먹던 ‘냉동 삼겹살’과 노란 종이 봉투에 담긴 옛날 통닭 등 7080년대를 떠올리는 추억의 먹거리와 소셜미디어에서 화제인 각종 추억의 놀이들을 재현한 상품 등을 엄선했습니다.

 

우선 16일부터 22일까지 뉴트로 열풍을 타고 다시 유행하고 있는 추억의 냉동 삽겹살(국내산) 60톤을 공수해 신세계 포인트카드 적립 고객에게 20% 할인한 1만 1200원(1kg·팩)에 판매합니다.

 

추억의 냉동 삼겹살은 ▲국내산 냉장 삼겹살보다 약 40%가량 저렴한 가격 ▲국내산 삼겹살을 영하 30도 이하에서 급랭 ▲5mm 내외의 두께로 도톰하게 썰어 식감을 강조하는 등 신선도와 품질 측면에서 차별화를 꾀했습니다.

 

옛날 통닭은 추억의 모습 그대로 별도 제작한 노란 종이봉투에 담아 6000원(국내산·마리)에 선보입니다. 국내산 냉장 계육을 얇은 가루 파우더만 입혀 튀겨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재현했습니다.

 

또한 맥심, 델몬트, 칠성사이다 등 한정판으로 재출시한 후 소셜미디어상에서 인증샷 열풍에 품절대란까지 이어지고 있는 ‘레트로 기획상품’들도 행사상품으로 총출동 하는데요. 과거에 사용하던 브랜드 로고와 패키지 디자인 재현과 과거의 맞춤법, 예스러운 느낌의 디자인을 적용해 복고풍의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새롭게 제작한 것이 특징입니다.

 

주요상품으로는 ▲델몬트 레트로 기획 오렌지(1.5L2)세트 ▲빨간색 보온병을 증정하는 맥심 레트로 에디션 2종(150입+보온병또는 머그컵) ▲70년·80년·90년대에 사용하던 패키지 디자인 3종을 재현해 한정판으로 재출시한 칠성사이다 레트로 병 기획(150ml12)입니다.

 

이 밖에도 ‘삼포 만두’의 옛날식 고기만두(540g*2)도 레트로 패키지로 기획해 4980원에 판매하며, 곰표 밀가루(1kg)와 해표 대두유(1.8L)레트로 패키지는 각각 23%, 40% 할인해 980원·4180원에 판매합니다.

 

 

아울러 최근 사회적 거리 두기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소셜미디어상에서 MZ세대(밀레니얼 세대+Z세대) 등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추억의 문구용품과 레트로풍 식기도 사전 기획을 통해 행사상품으로 대거 준비했습니다.

 

7080년대 문구점에서 흔히 볼 수 있던 ▲펌프 경주마 ▲아이스콘펀치 ▲공기놀이▲무지개스프링 ▲탱탱볼 등 장난감 8종으로 구성된 추억의 문방구 놀이세트(1만 7800원), 추억의 종이인형 세트(2종, 9800원) 국자, 누름판, 모양틀 등 달고나용 조리도구 5종으로 구성한 ‘달고나 세트(9900원) 등을 선보입니다.

 

더불어 떡볶이 접시로 유명한 추억의 초록색 분식 그릇과 꽃무늬 양은 쟁반, 양은 밥상은 세트상품으로 구성해 이달 한달 간 한정수량 판매할 예정입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상무는 “장기간 이어지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의 영향으로 일상 생활 속 소소한 즐거움과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다양한 연령층에게 흥미를 유발 할 수 있는 ‘뉴트로’ 관련 상품으로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오프라인 쇼핑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마케팅 실험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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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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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2025.10.28 14:18: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약품이 항암 바이오신약 ‘롤론티스’를 비롯한 혁신 신약과 제제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한미사이언스 핵심 계열사인 한미약품은 28일부터 30일까지(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의약품 전시회 ‘CPHI Worldwide 2025’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CPHI는 166개국 2400여 개 제약바이오 기업이 참가하는 글로벌 전시회로, 올해는 약 6만2000명의 업계 관계자가 모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미약품은 이번 행사에서 단독 부스를 열고 로수젯, 아모잘탄, 에소메졸 등 자체 개발 블록버스터 제품과 제제 기술력을 선보입니다. 또 비만대사, 항암, 희귀질환 등 30여 개의 혁신 신약 파이프라인을 공개하며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협력 강화를 추진합니다. 특히 한국 33번째 신약이자 국내 제약사 최초로 항암 바이오신약 FDA 승인을 받은 ‘롤론티스’는 한미의 글로벌 경쟁력을 상징하는 대표 제품으로, 미국 시장에서 ‘롤베돈’이라는 이름으로 매 분기 200억원대 매출을 기록하며 누적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이 제품의 원액을 생산하는 평택 바이오플랜트 역시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평택 바이오플랜트는 미국 FDA의 cGMP 인증을 획득한 최첨단 설비(최대 2만5000리터 규모 배양기)를 갖추고 있으며, 미생물 배양 기반 생산 기술로 경쟁사와 차별화된 CDMO(위탁개발생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미약품은 세포주 개발부터 임상용 의약품 생산, 밸리데이션, 원료 및 완제 생산, 품질 시험, 허가자료 작성까지 가능한 ‘엔드 투 엔드(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연구개발 역량도 강조했습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한미만의 혁신 제품과 R&D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평택 바이오플랜트의 CDMO 경쟁력을 적극 홍보할 것”이라며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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