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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션, 고객 설문…코로나19 이후 부모 대신 온라인쇼핑 89% 경험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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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16, 2020, 11:04:02

응답자 99% "앞으로도 부모님을 위해 온라인쇼핑을 대신해 드릴 계획이 있다"
모시메리, 복대 등 부모세대 관련 용품 구매율도 최대 6배 상승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최근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워져 부모님 대신 온라인을 통해 필요한 물건을 구매해 드리는 온라인 대리쇼핑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16일 이베이코리아에 따르면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4일까지 옥션 2040세대 방문고객 2564명을 대상으로 ‘부모님을 위한 온라인 대리쇼핑 경험’에 대해 설문을 진행한 결과, 10명 중 9명(89%)의 응답자가 경험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부모님을 위한 대리쇼핑의 이유로는 부모님께서 온라인쇼핑에 익숙지 않아서’라는 응답이 35%로 가장 많았는데요. 이어 ▲부모님의 안전을 위해(23%) ▲내게 필요한 물건을 구매하면서 부모님 것도 같이 구매(21%) ▲사용해보고 좋은 제품을 추천해 드릴 겸(11%) 등의 이유로 대리쇼핑을 했다고 응답했습니다.

 

또 응답자 전체에 가까운 99%의 응답자가 ‘앞으로도 부모님을 위해 온라인쇼핑을 대신해 드릴 계획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진정돼 외출에 대한 부담이 해소되기 전까지 당분간 이러한 현상은 지속될 것으로 보고있다"고 말했습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부모님이 먼저 대리쇼핑을 요청한 경우도 80%에 달했습니다. 요청 품목을 살펴보면 생필품과 식품에 대한 수요가 각각 28%로 가장 높게 나타났고 ▲건강·의료용품(20%) ▲의류·패션잡화(6%) ▲디지털·가전(5%) ▲뷰티(5%) 등의 순으로 조사됐습니다.

 

한편 옥션의 판매 증감률 데이터 분석을 통해서도 ‘온라인 대리쇼핑’ 트렌드는 그대로 나타났습니다. 코로나19 이슈가 본격화된 지난 1월 20일부터 이달 13일을 기준해 2040세대 고객의 카테고리별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생필품 구매가 14%, 식품은 24%, 건강·의료용품은 110% 증가했습니다.

 

특히 평소 2040세대의 구매가 적은 실버용품의 판매가 늘었습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돋보기(81%) ▲혈당측정계(63%) ▲당뇨관리용품(48%) ▲보청기(33%) 등이 높은 판매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모시메리(520%) ▲복대(86%) ▲마담의류(58%) ▲디펜드 패드(13%) 등 주로 부모세대의 수요가 높은 품목들에 대한 2040세대의 구매도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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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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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엔비디아 납품 9부 능선 넘었다…젠슨 황 “승인 위해 최대한 빨리 작업 중”

삼성전자, 엔비디아 납품 9부 능선 넘었다…젠슨 황 “승인 위해 최대한 빨리 작업 중”

2024.11.25 09:37: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삼성전자[005930]의 고대역폭메모리(HBM)에 대해 "납품 승인을 위해 최대한 빨리 작업하고 있다"고 말하며 납품 시기가 임박했음을 시사했습니다. 지난 24일 블룸버그통신 보도에 따르면, 젠슨 황 CEO는 23일(현지시간) 홍콩 과학기술대 명예박사 학위 수여식에서 삼성전자로부터 5세대 HBM인 HBM3E 8단과 12단 모두 납품받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가 앞서 지난달 31일 3분기 실적 콘퍼런스콜에서 "현재 HBM3E 8단·12단 모두 양산 판매 중"이라며 "주요 고객사 품질 테스트 과정상 중요한 단계를 완료하는 유의미한 진전을 확보했고 4분기 중 판매 확대가 가능할 전망"이라 밝힌 바 있습니다. 이와 함께 젠슨 황 CEO가 직접 납품 작업 속도에 대해 언급하며 삼성전자의 HBM이 본격적으로 납품이 시작될 것이라는 업계의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본격적으로 납품을 시작한다면 삼성전자 역시 AI 반도체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하며 실적 반등을 노릴 가능성이 커집니다. 엔비디아 역시 SK하이닉스[000660]에 집중되어 있는 수급 상황에 선택권을 넓힐 필요가 있습니다. 다만, 블룸버그는 젠슨 황 CEO가 최근 3분기 실적 발표 후 콘퍼런스콜에서 메모리 공급업체로 SK하이닉스·마이크론 등은 언급했지만 삼성전자는 거론하지 않았다고도 덧붙였습니다. 또한, 삼성전자가 엔비디아에 HBM 납품을 시작해도 기존 경쟁사(SK하이닉스, 마이크론) 대비 납품량이 많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쟁사가 이미 물량 공급을 선점했기에 삼성전자의 납품 몫이 크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SK하이닉스의 엔비디아 납품 관계는 향후에도 흔들리지 않을 전망입니다. 지난 4일 열린 'SK AI 서밋'에서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엔비디아는 새로운 그래픽처리장치(GPU)가 나올 때마다 SK하이닉스에 더 많은 HBM을 요구하고 합의된 일정도 항상 앞당겨 달라고 요청한다"며 "지난번 젠슨 황과 만났을 때 HBM4 공급을 6개월 당겨달라고 했다"고 젠슨 황 CEO와 만난 일화를 전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초부터 엔비디아에 HBM을 납품하기 위해 품질 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노력했지만 테스트 통과가 지연되며 납품 시기가 늦춰졌습니다. 이에 삼성전자는 차세대 HBM 기술 개발을 위해 HBM 개발팀을 신설하는 등 HBM 주도권 확보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한, 3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기존 HBM3E 제품은 이미 진입한 과제용으로 공급을 확대하고, 개선 제품은 신규 과제용으로 추가 판매해 수요 대응 범위를 늘려갈 것"이라며 "내년 상반기 내 해당 제품의 양산화를 위해 고객사와 일정을 협의 중"이라 밝히며 HBM3E의 개선 제품 준비도 진행 중입니다. 6세대 HBM인 HBM4에 대해서는 내년 하반기 양산을 목표로 개발 중이며 맞춤형 HBM 사업을 위해 대만 파운드리 업체인 TSMC와의 협업 가능성을 시사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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