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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건설, 주상복합 아파트 ‘대구용산자이’ 5월 분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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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16, 2020, 17:04:17

주상복합 아파트 단지...올해 두번째 대구 분양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GS건설은 대구 달서구 용산동 208-34일대 들어서는 ‘대구용산자이’ 주상복합아파트를 5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16일 알렸습니다. 견본주택은 신종 코로나19 영향으로 사이버 견본주택만 운영합니다.

 

이 단지는 GS건설이 올해 대구에서 두 번째로 분양하는 아파트입니다. 지난 3월 분양한 ‘청라힐스자이’는 평균 청약경쟁률 141.4대 1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대구용산자이’는 지하 4층, 지상 최고 44층, 4개동, 전용면적 84~100㎡, 총 429가구 규모입니다. 전용면적 별로는 ▲84A㎡ 117가구 ▲84B㎡ 117가구 ▲84C㎡ 117가구 ▲100㎡ 78가구 등으로 구성됩니다.

 

지상 1~2층에는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서고 4층에는 카페테리아, 피트니스 시설, GX룸, 골프연습장, 샤워장 등 커뮤니티 시설이 입주한 ‘자이안 센터’가 조성됩니다. 아파트는 5층부터 시작됩니다.

 

단지는 도보거리에 대구 지하철 2호선 용산역과 죽전역이 있고 인근에 KTX·SRT, 대구권 광역철도가 정차하는 서대구고속철도역(2021년 개통)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달구벌대로, 중부내륙고속도로(성서IC), 용산로, 와룡로 등과 인접해있고 서대구일반산업단지, 성서산업단지 접근이 쉽습니다.

 

대구지방법원, 대구지방검찰청 등 행정기관과 하나로마트, 홈플러스(성서점) 등이 단지 주변에 있습니다. 대구학생문화센터, 용산초, 장산초, 용산중, 성서중 등 교육시설도 있습니다.

 

단지가 들어서는 달서구는 비 규제지역으로, 청약 예치금 및 대구 거주기간 충족 시 세대주가 아니어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합니다. 1주택자도 입주 전까지 기존 주택을 처분할 경우 1순위 청약을 할 수 있습니다. 전매제한은 6개월입니다.

 

김소형 GS건설 분양소장은 “대구용산자이는 교통과 교육, 생활편의시설 등 주거3박자가 고루 갖춰진 뛰어난 입지환경을 자랑한다” 며 “GS건설은 아파트 외관에서부터 단지 내 조경, 커뮤니티시설, 내부 마감재 등 기술력과 노하우를 총 동원해 대구를 대표하는 ‘하이엔드((high-end)’ 주거 명품아파트를 짓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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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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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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