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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코로나19로 가맹점주 컨설팅도 비대면으로 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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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pril 17, 2020, 10:04:50

모델점 우수 사례·신상품 소개 등 CU TV 통해 방영..교육 자료도 배포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CU가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봄·여름 상품 트렌드와 운영 포인트 안내를 기존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에서 올해는 동영상 콘텐츠 등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대체합니다.

 

CU는 그동안 계절 변화에 맞춰 지역별 모델점을 통한 커뮤니티 행사와 함께 최신 유통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형태의 상품 안내와 운영 컨설팅을 연 2회 진행해왔습니다.

 

17일 CU에 따르면 올해 역시 기존 상품 안내와 더불어 가맹점주와 SC가 점포 컨설팅 데이터에 기반을 둔 개별 운영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함께 실행해 나가는 연중 캠페인을 기획했는데요. 하지만 갑작스러운 코로나19의 여파로 그 방식을 전면 수정했습니다.

 

가맹점주와 SC의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모델점 우수 사례 소개와 중점 상품 안내는 동영상 콘텐츠로 제작돼 가맹점주 전용 영상 플랫폼인 CU TV를 통해 방영됩니다.

 

모델점 우수 사례 동영상은 ‘2020 CU多움 캠페인’이라는 타이틀로 연중 방영됩니다. 그 첫 번째 사례로는 점포 공간 확대와 상품 다양화로 획기적인 매출 개선을 이끌어낸 서울의 한 대학가 입지의 점포가 소개됩니다.

 

상품 안내 동영상은 인기 유튜브 콘텐츠를 벤치마킹해 ‘진열맨’이란 이름으로 선보입니다. 상품 카테고리별 담당 MD들이 등장해 최근 매출이 꾸준히 상승 중인 성장 카테고리와 여름철 매출 증가에 기여할 수 있는 주요 신상품들과 진열 방법을 상세히 설명할 예정입니다.

 

CU가 봄∙여름 시즌 주목하고 있는 상품은 주로 혼술, 혼밥 트렌드와 관련된 상품들인데요. 맥주의 경우에는 수제맥주의 라인업과 프로모션을 늘리고 냉장안주와 반찬, 덮밥, 국밥류 등 즉석식도 대폭 확대합니다. 또 백종원 요리비책, 편스토랑 등 CU만의 차별화 상품들의 출시도 더욱 강화할 예정입니다.

 

이 외에도 초보 점주부터 베테랑 점주까지 누구든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실제 점포 운영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점포마다 비치된 점주용 PC를 통해 표준진열대장과 진열 기본기 교육 자료 등을 배포했습니다.

 

BGF리테일 윤현수 영업기획팀장은 “최근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가맹점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CU만의 전문적인 운영 컨설팅을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실행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점포 수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익한 최신 정보와 운영 노하우를 가맹점주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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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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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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