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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로스터N, 습식 DCT 달고 ‘진화’...“편리함과 운전재미 동시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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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21, 2020, 10:04:15

8단 습식으로 고출력 대응..DCT 특화기능 탑재해 상품성 강화
지능형 안전기술 등 신규 사양 추가..판매 가격은 3194만 원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현대자동차의 고성능차인 ‘벨로스터N’이 8단 DCT(더블클러치 변속기)를 달고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높은 출력에 대응한 습식 DCT를 적용해 주행성능과 편리함을 모두 얻게 됐는데요. 이 밖에 지능형 안전기술 등 새로운 사양도 대거 탑재돼 상품성을 크게 끌어올렸습니다.

 

현대차는 국내 첫 고성능 브랜드 모델인 벨로스터N에 8단 습식 DCT 사양을 추가하고 기존 수동변속기 모델의 상품성을 개선한 ‘2020 벨로스터 N’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추가된 DCT 모델은 고성능N이 추구하는 브랜드 철학인 ‘운전의 재미’와 ‘일상의 스포츠카’를 다양한 특화 기능을 통해 새롭게 구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DCT는 ‘자동화된 수동변속기’로 이해하면 쉬운데요. 운전자의 클러치 조작 없이 자동으로 변속해주기 때문에 자동변속기의 편리함과 수동변속기의 효율 및 직결감을 모두 확보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다단화를 통해 연비 개선은 물론 부드러운 주행감각까지 갖추게 됐다는 게 현대차의 설명입니다.

 

특히 이번 ‘2020 벨로스터 N’에 추가된 8단 습식 DCT는 기존 건식 방식과 달리 오일을 사용했기 때문에 윤활성능과 냉각성능이 크게 높아졌는데요. 덕분에 높은 토크를 발휘하는 엔진에 대응이 가능해졌습니다.

 

 

DCT를 추가 적용한 벨로스터N은 최고출력 275마력, 최대토크 36.0kg·m에 달하는 가솔린 2.0 터보 엔진의 폭발적인 성능을 최대한 이끌어냈습니다. 정지상태에서 100km/h에 도달하는 시간은 수동변속기 사양 대비 0.5초 단축된 5.6초에 불과합니다.

 

또한 DCT 적용 모델에는 특화 기능을 더해 ‘운전의 재미’라는 고성능 N의 철학을 더욱 강화했는데요. 변속 시 가속감을 강화한 ‘N 파워 쉬프트’, 트랙주행이나 와인딩 같은 역동적인 주행상황에서 최적화된 변속 패턴을 자동으로 구현하는 ‘N 트랙 센스 쉬프트, 일정시간 동안 엔진과 변속기의 최대 성능을 끌어올리는 ‘N 그린 쉬프트’ 등이 대표적입니다.

 

특히 2020 벨로스터N은 무선 업데이트를 지원하는 최신 8인치 내비게이션을 포함한 신규 인포테인먼트 장치를 기본 적용했는데요. 지능형 안전 기술(현대 스마트 센스)도 선택사양으로 추가해 상품성을 높였습니다.

 

2020 벨로스터N에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운전자 주의 경고(DAW), 차로 유지 보조(LFA),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하이빔 보조(HBA), 후측방 충돌 경고(BCW), 후방 교차 충돌 경고(RCCW) 등 동급 최고 수준의 지능형 안전 기술이 탑재돼 있는데요. ‘일상의 스포츠카’로서 높은 안전성과 편의성을 확보했다는 평가입니다.

 

 

이와 더불어 정통 스포츠카에 적용되는 헤드레스트 일체형 스포츠 버켓 시트인 ‘N 라이트 스포츠 버켓 시트’도 선택사양으로 추가됐습니다. 특히 앉는 부위에 고급 합성소재인 ‘알칸타라’를 적용해 고급감과 밀착력을 높였고, 허리 측면 지지 부위와 허벅지 측면 부위의 높이를 높여 몸을 단단히 지지하도록 했습니다.

 

2020 벨로스터 N의 가격은 2944만 원부터 시작하는데요. N 전용 8단 습식 DCT, 패들 쉬프트, DCT 전용 변속 프로그램이 포함된 N DCT 패키지는 250만 원으로 책정됐습니다.

 

또 고성능 기능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엔진 출력 강화(250→275마력), 고성능 ‘피렐리(Pirelli)’ 타이어&19인치 알로이 휠, 전자식 차동제한장치(E-LSD)인 ‘N 코너 카빙 디퍼렌셜’ , N 전용 고성능 브레이크, 능동 가변 배기 시스템 등으로 구성된 퍼포먼스 패키지(200만 원)도 추가해야합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벨로스터 N은 현대차의 고성능 철학을 전달하는 동시에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운전의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탄생한 자동차”라며 “성능과 편의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N DCT 적용으로 더 많은 고객들이 또 다른 운전의 재미를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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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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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2025.10.24 11:42:0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중공업[010140]은 라이베리아 지역 선주로부터 원유운반선 3척을 3411억원에 수주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총 52억달러 규모의 수주를 기록했습니다. 상선 부문은 수주목표 58억달러 중 45억달러(78%)를 수주했고, 해양 부문은 7억달러 규모의 예비 작업 수주에 이어 코랄 FLNG와 델핀 FLNG 수주로 목표액 40억달러 수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간 수주 현황은 선종 별로 LNG운반선 7척, 셔틀탱커 9척, 컨테이너운반선 2척, 에탄운반선 2척, 원유운반선 9척, 해양생산설비(1기) 예비 계약 등 30척입니다. 다양한 선종으로 수주 포트폴리오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원유운반선 3척은 베트남 조선소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알려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를 기술개발 허브로 육성하는 한편 LNG운반선, 친환경 컨테이너선, FLNG 등 고부가 가치 선박 건조 중심으로 특화하고 있습니다. 반면 원유운반선의 경우 설계, 주요 장비 구매 조달은 삼성중공업이 수행하고, 전선(全船) 건조는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및 국내 조선소에 맡기는 방식으로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7월 그리스 센트로핀과 11월 다이나콤 탱커스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총 8척을 싱가폴 팍스오션 그룹 산하 중국 주산 조선소에서 전선 건조하고 있습니다. 올해 9월 그리스 뉴쉬핑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2척은 국내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이러한 협업 모델을 통해 국내 중소형 조선소와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삼성중공업은 '인도 스완조선소' 와 조선사업 협력을, 미국 '비거마린그룹'과도 MRO를 포함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유연 생산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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