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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이온가속기’ 개발지역...‘대전 둔곡 우미린’ 5월 분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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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29, 2020, 11:04:39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위치..세종-대전 생활권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중이온가속기가 들어서는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에 우미건설이 조만간 아파트를 분양하기로 했습니다.

 

우미건설은 5월 중 대전 유성구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내 둔곡지구 A-3블록에 ‘대전 둔곡 우미린’을 분양한다고 29일 알렸습니다. 견본주택은 대전시 유성구 봉명동 1017-7번지에 마련합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8층, 7개 동, 총 760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전용면적은 65~84㎡이며 ▲65㎡A 92가구 ▲68㎡A 233가구 ▲73㎡A 20가구 ▲76㎡A 37가구 ▲84㎡A 247가구 ▲84㎡B 78가구 ▲84㎡C 53가구로 구성됐습니다.

 

단지는 채광과 통풍에 유리하게 전 세대에 남향위주배치, 판상형 및 4베이를 적용하고 동간 거리를 넓혀 설계했습니다. 미세먼지를 저감하는 ‘에어 클린(air-cLynn)시스템’도 적용됩니다.

 

다목적 실내체육관, 헬스장, 실내골프연습장 등의 커뮤니티시설과 맘스스테이션 겸용의 ‘카페Lynn’도 조성됩니다. 남·녀를 구분한 독서실과 게스트하우스 등 특화시설도 들어설 계획입니다.

 

단지가 위치한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는 세계적 수준의 기초연구환경을 구축하고 기초연구와 비즈니스가 융합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국책사업으로 조성된 지역입니다. 현재 이곳에는 공사비 1조4000억원의 중이온가속기가 건설 중입니다. 대덕테크노밸리의 배후 주거지이기도 합니다.

 

차량 10분 거리에는 세종과 대전을 잇는 ‘구즉세종로’가 있어 두 도시의 생활권을 동시에 누릴 수 있습니다. ‘금남-북대전IC 연결도로’와 대전 봉산동에 이어지는 ‘4차로 확장 사업’도 추진 중입니다.

 

주거시설 및 생활인프라도 함께 구축될 예정입니다. 롯데마트 대덕테크노밸리점, 코스트코 세종점이 있고 대전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이 공사 중입니다.

 

교육시설은 단지 바로 앞에 유치원과 초등학교 예정부지가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할 전망입니다. 삼성천과 어린이공원(예정) 등 녹지 공간도 마련됐습니다.

 

분양 관계자는 “대전 둔곡 우미린은 세종과 대전을 잇는 최적의 입지를 가진 데다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내 업무용지 대비 주거용지 비율이 적어 희소성이 매우 높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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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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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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