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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T·SES·신화 음반 기획자’ 김도균 나르다엔터테인먼트 이사 별세…향년 49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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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30, 2020, 10:04:55

대장암 투병 끝에 세상 떠나...빈소 은평성모병원·내달 1일 발인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 l 90년대 최고의 인기를 구가한 HOT, SES, 신화 등의 음반을 기획한 김도균 씨가 별세했습니다. 향년 49세.

 

30일 나르다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대장암 판정을 받고 투병해온 김도균 이사가 지난 29일 오후 11시 30분 세상을 떠났습니다.

 

1972년 서울에서 태어난 고인은 1996년 SM엔터테인먼트에서 첫발을 뗐습니다. 그는 베토벤뮤직, 고맥스뮤직, 제이엔터테인먼트 등을 거쳐 2선 엔터테인먼트, 나르다엔터테인먼트에서 이사직을 역임해 왔습니다.

 

고인은 첫 직장인 SM엔터테인먼트에서 HOT, SES, 신화의 음반을 기획하면서 한국 대중문화 발전에 큰 힘을 보탰습니다. 이어 가수 정수라와 배우 변우민과 함께 작업을 했으며, 최근에는 배우 최은지·이새윤 등의 매니지먼트를 해왔습니다.

 

 

그는 정치·사회적인 문제에 관해서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왔습니다. 소셜 미디어 페이스북에는 ‘더 나은 세상’을 바라는 그의 열망이 담긴 게시물로 빼곡합니다. 특히, 지난 2016년~2017년 한겨울을 관통해서 열린 촛불집회에는 거의 모두 참석했을 정도로 열정적이었습니다.

 

고인은 대중문화 영역에서 주로 활동해 왔지만, 연극(계)에 대해서도 관심과 애정이 컸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종사하는 인사들과 함께 연극관람을 주도하는 한편 배우들과 교류에도 적극 나서면서 연극의 저변 확대에도 애를 써왔습니다.

 

 

고인은 문학예술 지원에도 남다른 애정을 가져왔습니다. 대원고등학교 문학예술부 출신으로 이루어진 <글드레장학회>의 임원으로 역임해 온 것을 비롯해 글드레문학상 심사위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강사 등의 활동을 통해 후학 양성에도 공헌을 했습니다

 

그의 지인은 “고인은 자신이 종사해온 분야뿐만 아니라 함께 살아가고 있는 세상과 사람들에 대한 애정으로 가득한 사람이었다”면서 “앞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는 분인데, 너무 일찍 세상을 떠나 비통한 마음이 가시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빈소는 서울시 은평구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 장례식장(9호실)이며, 발인은 내달 1일 정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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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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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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