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박민지 기자ㅣ은행권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펼쳐 고객 유치에 나서고 있습니다.
5일 은행권에 따르면 코로나19 사태로 사회적 거리두기와 감염재발 방지 분위기 탓에 이전보다 은행별 행사가 축소됐지만 여전히 각종 기념일을 앞둔 이벤트를 실시하며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NH농협은행은 ‘어버이날’, ‘스승의날’, ‘부부의날’을 기념해 ‘꽃·같은 내마음’ 3종 이벤트를 펼칩니다. 해당 이벤트는 농협은행의 디지털 채널인 NH스마트뱅킹, 올원뱅크, 농협인터넷뱅킹에서 예·적금(입출식 제외) 상품을 가입하거나 대출을 신규 실행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이 대상입니다. 3회에 걸쳐 모두 300명에게 경품을 제공합니다.
‘부모님께 드리는 꽃·같은 내맘 이벤트’는 오는 8일까지 진행됩니다.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모두 100명을 추첨해 가족사진 촬영권, 생화꽃바구니, 생화꽃다발 등을 제공합니다.
스승의날을 기념하는 ‘내 인생의 사부님께 전하는 꽃·같은 내맘 이벤트’는 오는 15일까지 진행됩니다. 응모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외식상품권, 생화꽃바구니, 생화꽃다발 등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부부의 날을 기념하는 ‘꽃·같은 프로포즈 이벤트’는 오는 11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할 계획입니다.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1등이 기혼인 경우 리마인드웨딩촬영권을, 미혼인 경우 프로포즈 지원금 50만원을 제공하고 생화꽃바구니, 생화꽃다발 등을 제공합니다.
IBK기업은행은 가정의 달을 맞아 ‘2020 그대의 오월을 응원하오’ 이벤트를 펼칩니다. 대상은 모바일뱅킹 앱(App) ‘i-ONE뱅크(아이원뱅크)’에서 1000만원 이상 2억원 이하의 ‘IBK D-Day통장(단기중금채)’을 가입한 고객입니다.
어린이날(5일)과 어버이날(8일), 스승의날(15일), 성년의날(18일), 부부의날(21일) 그리고 이벤트 종료일인 31일에 각 100명씩을 추첨해 모두 600명에게 1만~2만원 상당의 모바일쿠폰을 제공합니다. 쿠폰은 각 기념일 또는 다음날 발송될 예정입니다.
신한은행은 금융상품을 선물로 주고받을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 '쏠 기프팅 서비스'를 오픈하고 이벤트를 5월 말까지 진행합니다. 쏠 기프팅 서비스는 상대방의 휴대폰 번호와 성명만 입력하고 간편하게 적금, 환전, 골드바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신한은행은 쏠 기프팅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5월 말까지 적금상품을 선물한 고객 선착순 4만명에게 룰렛 추첨을 통해 BBQ치킨, 보드게임,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 경품을 제공합니다. 이벤트 기간 중 ‘선물 조르기’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선착순 300명에게는 카카오톡 이모티콘도 제공합니다.
은행권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고객 감사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코로나19 사태로 이전에 비해 규모가 축소 됐지만 앞으로도 가족 모두에게 즐거움을 줄수 있는 상품과 이벤트를 제공하도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