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ank 은행

가족사진·기프티콘 증정...은행권, 코로나에도 가정의 달 고객 맞이 ‘풍성’

URL복사

Tuesday, May 05, 2020, 07:05:00

어버이날·스승의날 등 기념일에 맞춤 상품 증정
코로나에 다소 위축됐지만 5월은 여전히 ‘대목’

 

인더뉴스 박민지 기자ㅣ은행권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펼쳐 고객 유치에 나서고 있습니다.

 

5일 은행권에 따르면 코로나19 사태로 사회적 거리두기와 감염재발 방지 분위기 탓에 이전보다 은행별 행사가 축소됐지만 여전히 각종 기념일을 앞둔 이벤트를 실시하며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NH농협은행은 ‘어버이날’, ‘스승의날’, ‘부부의날’을 기념해 ‘꽃·같은 내마음’ 3종 이벤트를 펼칩니다. 해당 이벤트는 농협은행의 디지털 채널인 NH스마트뱅킹, 올원뱅크, 농협인터넷뱅킹에서 예·적금(입출식 제외) 상품을 가입하거나 대출을 신규 실행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이 대상입니다. 3회에 걸쳐 모두 300명에게 경품을 제공합니다.

 

‘부모님께 드리는 꽃·같은 내맘 이벤트’는 오는 8일까지 진행됩니다.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모두 100명을 추첨해 가족사진 촬영권, 생화꽃바구니, 생화꽃다발 등을 제공합니다.

 

스승의날을 기념하는 ‘내 인생의 사부님께 전하는 꽃·같은 내맘 이벤트’는 오는 15일까지 진행됩니다. 응모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외식상품권, 생화꽃바구니, 생화꽃다발 등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부부의 날을 기념하는 ‘꽃·같은 프로포즈 이벤트’는 오는 11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할 계획입니다.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1등이 기혼인 경우 리마인드웨딩촬영권을, 미혼인 경우 프로포즈 지원금 50만원을 제공하고 생화꽃바구니, 생화꽃다발 등을 제공합니다.

 

IBK기업은행은 가정의 달을 맞아 ‘2020 그대의 오월을 응원하오’ 이벤트를 펼칩니다. 대상은 모바일뱅킹 앱(App) ‘i-ONE뱅크(아이원뱅크)’에서 1000만원 이상 2억원 이하의 ‘IBK D-Day통장(단기중금채)’을 가입한 고객입니다.

 

어린이날(5일)과 어버이날(8일), 스승의날(15일), 성년의날(18일), 부부의날(21일) 그리고 이벤트 종료일인 31일에 각 100명씩을 추첨해 모두 600명에게 1만~2만원 상당의 모바일쿠폰을 제공합니다. 쿠폰은 각 기념일 또는 다음날 발송될 예정입니다.

 

신한은행은 금융상품을 선물로 주고받을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 '쏠 기프팅 서비스'를 오픈하고 이벤트를 5월 말까지 진행합니다. 쏠 기프팅 서비스는 상대방의 휴대폰 번호와 성명만 입력하고 간편하게 적금, 환전, 골드바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신한은행은 쏠 기프팅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5월 말까지 적금상품을 선물한 고객 선착순 4만명에게 룰렛 추첨을 통해 BBQ치킨, 보드게임,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 경품을 제공합니다. 이벤트 기간 중 ‘선물 조르기’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선착순 300명에게는 카카오톡 이모티콘도 제공합니다.

 

은행권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고객 감사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코로나19 사태로 이전에 비해 규모가 축소 됐지만 앞으로도 가족 모두에게 즐거움을 줄수 있는 상품과 이벤트를 제공하도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박민지 기자 freshmj@inthenews.co.kr

배너

[악취와의 전쟁] 악취의 발생 원인을 추적하다①

[악취와의 전쟁] 악취의 발생 원인을 추적하다①

2024.11.23 07:05:00

일상 속에서 간과되기 쉽지만, 점차 심각한 환경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악취 문제는 단순히 불쾌감을 넘어 건강과 생활의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한국산업단지공단에 따르면 전국 1300여 개의 각종 산업단지에 12만여 개의 업체가 있으며, 이 중 7000개 이상이 악취 배출 사업장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환경공단 통계에 따르면 2019년부터 매년 꾸준히 4만 건 이상의 악취 관련 민원이 발생하고 있으며, 지자체와 환경부의 지속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계속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이에 따라 30년간 악취 분야에 집중하며 분석부터 저감, 시공, 관리까지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의 사례를 통해 악취 문제의 원인과 해결 방안을 모색해보고자 합니다. [편집자주]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악취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악취의 발생지를 추적하고 악취를 포집 및 분석하여 악취를 발생하는 원인물질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악취를 분석하는 방법에는 직접 관능평가와 정밀기기분석 및 감지센서를 이용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분석 결과로 나온 수 많은 물질들 중 직접적으로 악취 발생에 가담하는 물질들만을 선별하여 악취를 재현해 같은 악취가 나는지 확인하여 최종 원인 물질들을 찾아냅니다. 악취가 발생하면, 발생 지점과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악취물질의 종류와 농도를 추적하는 체계적인 방법이 필요합니다. 악취는 눈으로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냄새의 특성과 관련된 물질을 추적하는 방식으로 접근합니다. 1. 악취물질의 포집 및 감지 악취발생지로 의심되는 여러 지점에서 적법한 방법으로 악취를 포집하거나, 센서를 통해 악취물질을 감지합니다. 2. 포집된 기체의 분석 포집된 악취 기체를 분석설비에서 정밀하게 분석하여 포함된 모든 물질의 종류와 농도를 확인합니다. 이를 통해 악취를 유발하는 주요 물질들을 확인합니다. 3. 악취 기여율 분석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각 물질의 악취 기여율을 평가하여, 실제로 악취를 유발하는 원인 물질과 그 농도를 확정합니다. 4. 악취 표준 가스 재현 확정된 악취물질을 바탕으로 인체에 무해한 양으로 동일한 악취 가스를 제조합니다. 이를 통해 악취를 재현하여 검증 과정을 진행합니다. 5. 냄새 비교 및 검증 재현된 악취 가스를 채취한 샘플과 비교하여, 검증 가능한 자격을 가진 분석원이 동일한 냄새인지 확인합니다. 6. 악취 원인 확정 및 대처 방안 마련 악취를 유발하는 정확한 원인을 확인한 후, 이를 바탕으로 적절한 대처 방안을 마련하여 악취 문제를 해결합니다. ☞ 자료제공 : (주)태성환경연구소 (주)태성환경연구소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악취 발생 패턴을 분석하고 문제를 사전에 예측하는 시스템을 개발해 온 회사입니다. 관능평가, 기기분석, 센서를 통해 악취를 다각적으로 분석하며, 냄새 재현 기술로 실제 환경과 유사한 조건에서 악취 원인 물질을 선정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빅데이터 기반 분석과 정밀 기술을 통해 맞춤형 악취 해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