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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연합회 "긴급재난지원금 취지에 맞게 활용해 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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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12, 2020, 16:05:56

소상공인에게 “차별 요금 문제 감안해..평소 가격을 유지 당부”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배동욱 소상공인엽합회 회장이 긴급재난지원금 관련 담화문을 발표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을 소상공인 매장을 통해 활용해 달라는 내용입니다.

 

12일 배동욱 소상공인연합회 회장은 담화문을 통해 “소상공인연합회는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이 그 취지에 맞게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들에게 제대로 활용돼 국난극복의 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전국의 소상공인들은 사업장의 생활 방역 수준을 더욱 높이고, 품질과 서비스 수준 또한 더욱 높여 소상공인 사업장을 찾는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방문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습니다.

 

배 회장은 최근 논란이 된 재난지원금 차별 요금 문제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그는 “일부 지자체의 재난지원금 활용과 관련해 일부 업소에서 재난지원금의 차별 요금 등이 문제가 되었던 점을 감안하자”라며 “소상공인 매장을 찾는 고객들의 불편과 불만이 없도록 평소 가격을 유지해 공정거래 풍토 조성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란다”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배 회장은 “소상공인연합회 실태조사 결과, 72%의 소상공인들이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 폐업하거나 폐업을 고려할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답하고 있다”며 “소상공인이 겪고 있는 문제의 심각성을 감안해 소상공인연합회는 소상공인 금융지원의 지속적인 확대, 부가세 등 세제감면과 함께 서울시 등에서 시행하고 있는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지급 사례의 여타 지자체 확산 등의 조치가 후속적으로 이뤄지길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배 회장은 “국민 여러분께서는 소상공인의 위기가 지역경제와 국가경제에 직접적으로 미치는 상황을 감안해 달라”며 “대한민국 소상공인에 대한 변함없는 관심과 애정으로 긴급재난지원금의 소상공인 업소 활용, 소상공인을 돕는 선결제 운동인 착한 소비자운동 동참 등으로 소상공인들에게 지속적으로 힘을 더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호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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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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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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