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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퓨처나인’ 참가업체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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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y 13, 2020, 11:05:31

수시·정시모집 등 모집형태 세분화
컨소시엄 구성해 지원책·혜택 마련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KB국민카드(사장 이동철)가 금융과 데이터 등 9개 영역에서 혁신을 선도할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프로그램 ‘퓨처나인 4기’ 참가업체를 모집합니다.

 

13일 KB국민카드에 따르면 이번 4기 프로그램은 수시모집과 집중모집 등으로 모집형태를 다양화하고 공공기관과 스타트업 육성·지원기관, 투자기관 등으로 컨소시엄을 구성한 것이 특징입니다.

 

우선 협력 분야 특성에 따라 수시와 집중, 컨소시엄 모집 등 3개 유형으로 세분화해 모집합니다. 상시 모집은 카드 비즈니스와 연계성이 높은 ▲금융플랫폼·핀테크 ▲빅데이터·인공지능 ▲신사업 ▲푸드·리빙 ▲커머스·마케팅솔루션 ▲모빌리티 ▲교육·키즈 ▲엔터테인먼트 ▲웰니스 등 9개 영역에서 혁신적인 역량을 보유한 업체를 대상으로 연말까지 진행됩니다.

 

집중 모집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언택트’ 관련 스타트업과 신규 플랫폼, 신기술 기반 사업 발굴, 초개인화 등의 영역에서 밀착 협업이 가능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오는 6월 10일까지 진행할 예정입니다.

 

하반기에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무역협회 등과 손잡고 ▲구독경제 ▲기존 카드 비즈니스 활성화 등의 분야에서 협업이 가능한 스타트업을 공동 육성하는 컨소시엄 모집도 시행할 계획입니다.

 

프로그램 참가 스타트업에게는 컨소시엄을 구성한 10개 기관과 기업의 지원이 이뤄질 예정입니다. 대표적으로 ▲빅데이터 등 KB국민카드 보유 각종 인프라 활용 ▲시제품 제작 지원 ▲제품·서비스 판매·유통 채널 지원 ▲사무공간 지원 ▲전용 펀드 통한 투자 지원 등의 혜택이 있습니다.

 

또 KB금융그룹 주요 계열사와 사업 모델을 연계해 신사업 협업을 추진하고 필요할 경우 후속 투자 유치도 적극 지원할 방침입니다. 연말에는 전문 투자자 등 주요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성과와 참가 스타트업들의 협업 사례를 소개하는 ‘데모데이(Demo Day)’도 개최합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모집 방식을 다양화하고 참가업체에 대한 지원 혜택도 늘리는 등 새롭게 단장한 4기 프로그램에서 미래 생활 혁신을 선도할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스타트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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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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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료 교체…해킹 피해 후속 조치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료 교체…해킹 피해 후속 조치

2025.11.04 17:41:4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가 해킹 피해 후속 조치로 가입자 전체를 대상으로 5일부터 유심 무상 교체를 시행합니다. KT[030200]는 4일 이사회를 열고 전 고객을 대상으로 한 유심 교체 실시를 의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8월 KT 가입자 2만2227명이 불법 초소형 기지국(펨토셀) 불법 접속에 노출되고 362명이 무단 소액결제를 당하는 해킹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또한,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 국제단말기식별번호(IMEI) 등 일부 개인정보가 유출된 것도 확인됐습니다. 이번 유심 교체는 이에 대한 KT 가입자들의 불만이 커짐에 따라 내려진 후속 조치입니다. 당초 KT는 해킹 피해 고객 2만명에 한해 유심 무료 교체를 진행했지만 "유심 교체를 전 고객으로 확대하라"라는 국회의 지적에 유심 교체 적용 대상을 고객 전체로 확장했습니다. 유심 교체는 시행 초기 신청이 집중될 가능성을 고려해 피해 발생 지역(광명·금천 등)을 우선 대상으로 진행하고 이후 수도권 및 전국으로 단계적 확대할 예정입니다. 또한, KT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고객에게도 동일한 유심 무상 교체가 적용되며 구체적인 일정과 방법은 각 알뜰폰 사업자를 통해 추후 안내됩니다. 이번 해킹 사태에 대한 전체 정황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지만 현재까지 발생한 소액결제 피해와 개인정보 유출은 KT가 관리하는 핵심 서버망에서 해킹이 이뤄졌기 때문이라는 의혹이 지속되자 가입자 보호 조치를 취한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가입자에 대한 위약금 면제 여부는 이날 이사회 안건으로 상정되지 않았습니다. KT는 "위약금 면제는 민관 합동 조사 결과 등을 고려해 추진 시 이사회 논의, 의결을 거쳐 시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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