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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락에 홍삼액까지”...현대차그룹, 코로나19 의료진에 ‘힘 팍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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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14, 2020, 10:05:33

대구·경북 의료기관에 매일 도시락 및 간식 전달..현장 애로사항 반영
생활치료지원센터 제공 및 구급차 무상점검..임직원은 헌혈 릴레이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현대자동차그룹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의료진들에게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현대차그룹은 도시락과 더위 해소를 위한 간식, 피로해소를 위한 건강식품 등을 의료진들에게 제공하고 있는데요. 구급차 무상점검과 헌혈 캠페인 등 의료현장에 꼭 필요한 지원을 꾸준히 이어간다는 방침입니다.

 

현대차그룹은 코로나19 감염환자 집중관리의료기관으로 운영되고 있는 대구의료원과 대구동산병원에 15일부터 고영양식 도시락을 전달합니다. 앞서 지난 11일부터 전달해 온 더위 해소 간식세트에 도시락까지 더하게 된 겁니다.

 

도시락과 간식은 최대 3개월까지 주중에 매일 지원됩니다. 의사와 간호사, 방사선사, 임상병리사 등의 의료진뿐 아니라 행정직원 등의 현장 지원인력에도 제공된다는 게 현대차그룹의 설명입니다.

 

현대차그룹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의료현장의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있는데요. 의료진 개개인의 건강 증진과 피로해소가 가장 필요하다는 현장 의견에 따라 지원품목을 선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대차그룹은 현장 의료진들과 지원인력들이 현재도 식사시간을 제대로 가지기 어렵다는 의견에 따라 고영양의 도시락 세트를 마련했습니다. 특히 최근 기온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도 답답한 방호복으로 무장해야 하는 의료진의 고충을 반영해 더위와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음료와 아이스크림을 제공키로 했습니다.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은 구내식당 운영이 중단된 상태여서 이번 지원은 의료진과 지원인력들의 불편함을 해소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도시락은 한국외식중앙회 대구지회와 협력해 병원 인근 지역음식점을 통해 조달할 계획이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현대차그룹은 앞서 지난 3월에도 대구·경북지역 병원 11개소와 보건소 26개소 의료진 4000여 명에게 건강보조식품(홍삼액) 세트를 제공하는 등 현장 맞춤형 의료진 지원에 집중하고 있는데요. 이 밖에 생활치료센터 시설 제공과 구급차 무상점검, 헌혈캠페인 등 의료현장 지원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현대차그룹은 코로나19 확산의 영향으로 헌혈자가 급감한 상황을 감안해 전 사업장에서 자발적 헌혈캠페인을 진행했는데요. 지난 3월 초부터 꾸준히 이어진 헌혈 캠페인에는 현재까지 총 3960명의 임직원이 동참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또한 코로나19 환자들이 제때 빠르게 병원으로 이송될 수 있도록 전국 소방본부 구급차의 정밀 점검과 소모품 교환 등을 무상으로 시행했습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감염 위협과 가중되는 피로에도 투철한 책임감으로 밤낮으로 헌신하는 의료진들 덕분에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소중한 일상을 되찾는 데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의료진들에게 감사하고 응원하는 마음으로 마련한 이번 지원이 의료진들의 건강에 작은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지난 2월 26일 코로나19의 조속한 피해 복구와 사전 방역을 위해 전국재해구호협회에 50억원을 기탁한 이후 다방면에 걸친 지원활동에 나서고 있는데요. 특히 코로나19 집중관리의료기관 등은 24시간 비상체제로 운영되고 있는 만큼 의료진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간다는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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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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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2025.10.24 11:42:0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중공업[010140]은 라이베리아 지역 선주로부터 원유운반선 3척을 3411억원에 수주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총 52억달러 규모의 수주를 기록했습니다. 상선 부문은 수주목표 58억달러 중 45억달러(78%)를 수주했고, 해양 부문은 7억달러 규모의 예비 작업 수주에 이어 코랄 FLNG와 델핀 FLNG 수주로 목표액 40억달러 수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간 수주 현황은 선종 별로 LNG운반선 7척, 셔틀탱커 9척, 컨테이너운반선 2척, 에탄운반선 2척, 원유운반선 9척, 해양생산설비(1기) 예비 계약 등 30척입니다. 다양한 선종으로 수주 포트폴리오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원유운반선 3척은 베트남 조선소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알려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를 기술개발 허브로 육성하는 한편 LNG운반선, 친환경 컨테이너선, FLNG 등 고부가 가치 선박 건조 중심으로 특화하고 있습니다. 반면 원유운반선의 경우 설계, 주요 장비 구매 조달은 삼성중공업이 수행하고, 전선(全船) 건조는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및 국내 조선소에 맡기는 방식으로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7월 그리스 센트로핀과 11월 다이나콤 탱커스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총 8척을 싱가폴 팍스오션 그룹 산하 중국 주산 조선소에서 전선 건조하고 있습니다. 올해 9월 그리스 뉴쉬핑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2척은 국내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이러한 협업 모델을 통해 국내 중소형 조선소와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삼성중공업은 '인도 스완조선소' 와 조선사업 협력을, 미국 '비거마린그룹'과도 MRO를 포함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유연 생산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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