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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서 티볼리 신차 내놓은 쌍용차...“판매절벽 뚫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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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18, 2020, 11:05:36

유튜브 통해 1.2 가솔린터보 출시..라인업 강화로 수출회복 다짐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쌍용자동차가 주요 수출시장인 유럽에 티볼리 1.2ℓ 가솔린터보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코로나19의 직격탄을 맞은 쌍용차는 지난달 해외 시장에서 800대도 팔지 못했는데요. 쌍용차는 핵심차종인 티볼리의 라인업을 강화해 수출 회복을 노린다는 방침입니다.

 

쌍용차는 지난 13일(현지시간) 유튜브를 통해 티볼리 1.2ℓ 가솔린터보 모델을 선보였습니다.터보엔진을 품은 티볼리를 통해 코로나19로 위축된 해외 수요를 살리겠다는 게 쌍용차의 복안입니다.

 

이번 티볼리 출시행사는 쌍용차의 유튜브 글로벌 계정을 통해 언택트(비대면) 형식으로 유럽시장에 생중계됐는데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브랜드 최초로 무관중 라이브 스트리밍 방식이 도입됐습니다.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영국 출신의 앤드류 밀라드 부산외대 파이데이아 창의인재학과 교수의 사회로 진행됐습니다. 패널로는 자동차 칼럼니스트 황순하 글로벌 자동차 경영연구원 대표, 최연소 여성 카레이서 임두연 씨가 참여했는데요. 신차 소개, 온라인 시승영상, 유럽대리점 관계자들의 현지 판매계획 영상, CEO와의 질의응답 등 순으로 열렸습니다.

 

쌍용차에 1.2ℓ 가솔린 터보엔진이 적용된 건 티볼리가 처음인데요. 6단 수동변속기가 맞물린 티볼리는 최고 출력 128마력, 최대토크 230Nm의 힘을 발휘합니다. 이를 통해 최신 배기가스 기준을 충족한 것은 물론, 첨단 편의사양 및 안전사양을 대거 탑재한 것이 특징입니다.

 

예병태 쌍용차 대표이사는 “유럽시장의 수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기존 1.5ℓ 터보 가솔린, 1.6ℓ 디젤 모델에 더해 1.2ℓ 가솔린 터보 모델을 추가했다”며 “코로나19로 글로벌 자동차 시장이 크게 위축된 상황이지만 강화된 제품 라인업과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하반기 유럽 수출 회복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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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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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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