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쌍용자동차가 주요 수출시장인 유럽에 티볼리 1.2ℓ 가솔린터보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코로나19의 직격탄을 맞은 쌍용차는 지난달 해외 시장에서 800대도 팔지 못했는데요. 쌍용차는 핵심차종인 티볼리의 라인업을 강화해 수출 회복을 노린다는 방침입니다.
쌍용차는 지난 13일(현지시간) 유튜브를 통해 티볼리 1.2ℓ 가솔린터보 모델을 선보였습니다.터보엔진을 품은 티볼리를 통해 코로나19로 위축된 해외 수요를 살리겠다는 게 쌍용차의 복안입니다.
이번 티볼리 출시행사는 쌍용차의 유튜브 글로벌 계정을 통해 언택트(비대면) 형식으로 유럽시장에 생중계됐는데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브랜드 최초로 무관중 라이브 스트리밍 방식이 도입됐습니다.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영국 출신의 앤드류 밀라드 부산외대 파이데이아 창의인재학과 교수의 사회로 진행됐습니다. 패널로는 자동차 칼럼니스트 황순하 글로벌 자동차 경영연구원 대표, 최연소 여성 카레이서 임두연 씨가 참여했는데요. 신차 소개, 온라인 시승영상, 유럽대리점 관계자들의 현지 판매계획 영상, CEO와의 질의응답 등 순으로 열렸습니다.
쌍용차에 1.2ℓ 가솔린 터보엔진이 적용된 건 티볼리가 처음인데요. 6단 수동변속기가 맞물린 티볼리는 최고 출력 128마력, 최대토크 230Nm의 힘을 발휘합니다. 이를 통해 최신 배기가스 기준을 충족한 것은 물론, 첨단 편의사양 및 안전사양을 대거 탑재한 것이 특징입니다.
예병태 쌍용차 대표이사는 “유럽시장의 수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기존 1.5ℓ 터보 가솔린, 1.6ℓ 디젤 모델에 더해 1.2ℓ 가솔린 터보 모델을 추가했다”며 “코로나19로 글로벌 자동차 시장이 크게 위축된 상황이지만 강화된 제품 라인업과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하반기 유럽 수출 회복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