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손해보험업계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착한소비운동’에 동참합니다.
20일 손해보험협회에 따르면 이를 위해 손보업계는 회사 인근의 영세 식당을 대상으로 선결제를 시행할 예정입니다. 미리 음식값을 지불해 당장 위기에 빠진 소상공인에게 도움을 준다는 취지입니다.
침체에 빠진 내수 경기에도 활력을 불어 넣습니다. 업무에 필요한 사무용 비품과 소모품을 선구매하고 하반기에 지급될 임직원 복지포인트를 상반기로 앞당겨 지급할 방침입니다.
사회공헌활동도 동시에 진행합니다. 우선 손보사 공동으로 소득이 감소한 소상공인 자녀에게 10억원 상당의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또 일부 손보사는 저소득가구 난치병 치료 지원에도 나섭니다.
기존에 진행해 온 대출 만기연장과 보험료 납입 유예 프로그램은 계속합니다. 여기에 코로나19로 용역계약이나 여행 등이 취소된 피보험자에게는 보증보험 납입보험료 전액을 돌려줍니다.
김용덕 손해보험협회 회장은 “착한소비운동이 어려움을 겪는 계층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안전망’으로서 손해보험 본연의 역할과 사회적 책임을 수행해 나가도록 손보업계와 함께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