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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전기레인지 구매자 80%가 화구 2개 이상 제품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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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02, 2020, 10:06:00

2018년 50%, 지난해 70%에 이어 비중 확대
화력·편의성 등 장점..화구 2개 이상 제품군 늘려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전자 전기레인지를 사는 소비자가 화구가 2개 이상인 제품을 선택하는 비중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LG전자도 화구 수가 많은 인덕션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2일 “올해 들어 디오스 전기레인지를 산 고객 중 약 80%가 인덕션 화구가 2개 이상인 제품을 선택했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제품은 3구 인덕션 전기레인지와 인덕션 화구가 2개인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입니다. 이들이 차지하는 비중은 2년 전인 2018년 약 50%에서 지난해 70% 수준으로 지속 증가해왔습니다.

 

회사 측은 “기존 하이라이트는 원적외선으로 상팜을 데워 용기에 열을 전달해 조리시간이 길어졌던 반면 인덕션은 자기장이 상판을 통과하며 용기에 직접 열을 발생시키는 방식”이라며 “열 손실이 적고 빠른 조리가 가능해 선호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고 봤습니다.

 

 

LG전자는 화구가 2개 이상인 제품군을 늘리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독일 쇼트 ‘미라듀어 글라스’를 적용한 전기레인지 제품군에 화구가 2개인 하이브리드 제품을 추가했습니다.

 

LG디오스 인덕션은 ‘3중 고화력 부스터’ 등 단일 화구 기준으로 최대 3kW(킬로와트)를 구현합니다. 또한 작동을 잠그거나 조리시간을 설정하는 기능 등 최대 14가지 안전기능을 탑재했습니다. 핵심부품인 스마트 인버터 IH 코일에는 10년 무상보증이 지원됩니다.

 

윤경석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디오스 전기레인지처럼 고객이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쓸 수 있는 제품을 지속 선보여 주방가전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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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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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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