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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 “램시마SC, 제형 달라도 유효성 차이 없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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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04, 2020, 17:06:09

유럽학회서 램시마SC 임상 데이터 우수성 재입증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셀트리온이 유럽류마티스학회에서 류마티스 관절염(RA)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램시마SC 임상 연구자료를 발표했습니다.

 

4일 셀트리온에 따르면 지난 1년 동안 진행한 램시마SC의 임상 연구를 분석한 결과를 학회 홈페이지에 공개했습니다.

 

램시마SC는 정맥주사 제형의 바이오시밀러 램시마를 자가 주사가 가능한 피하주사 제형으로 개선한 제품인데요. 셀트리온에 따르면 램시마SC형이 IV형과 비교해 면역원성과 체질량 지수에 영향을 주지 않았습니다.

 

셀트리온은 ‘30주차부터 격주로 54주까지 램시마SC를 투여한 IV투여군’과 ‘6주부터 54주까지 램시마SC를 투여한 SC투여군’ 두 그룹으로 나눠 임상 연구를 진행했는데요. 임상 자료에서 항체 반응(ADA)이 약동학과 유효성 결과를 예측하는데 의미 있는 지표임을 확인해 제형에 따른 면역원성에 차이가 없는 것을 입증했습니다.

 

또 6주부터 54주까지 램시마SC를 투여한 환자들을 WHO 분류 기준에 따라 체질량 지수군 별 저체중·정상체중·과체중·비만 등 세 그룹으로 나눠 비교 분석했습니다. 그 결과 세 그룹의 유효성 결과가 유사했으며 체질량 지수에 상관없이 120mg의 투여량이 적절한 치료법으로 확인됐습니다.

 

이번 유럽류마티스학회(EULAR)은 3~6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온라인에서 개최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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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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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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