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ar 자동차

韓에 힘 쏟는 BMW그룹...뉴 미니 컨트리맨도 한국서 첫선

URL복사

Wednesday, June 10, 2020, 10:06:58

용인 에버랜드서 24일 월드프리미어..BMW 5·6시리즈 이어 두 번째
미니 국내 진출 15년 만에 처음..코로나19 방역 및 지형적 특성 반영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BMW그룹의 소형차 브랜드인 미니(MINI)가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뉴 컨트리맨을 선보입니다. 앞서 BMW코리아는 뉴 5시리즈의 월드프리미어 행사를 국내에서 열었는데요. 한국에서의 뚜렷한 성장세와 코로나19의 성공적 방역이 이 같은 결정의 배경이 됐습니다.

 

미니코리아는 오는 24일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에버랜드 포레스트캠프에서 뉴 미니 컨트리맨을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신차를 한국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하는 것은 국내 진출 15년 만에 처음입니다.

 

앞서 BMW코리아는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뉴 5시리즈와 뉴 6시리즈 그란 투리스모의 월드 프리미어를 진행했었는데요. BMW그룹이 두 차례나 한국을 월드프리미어 장소로 낙점한 건 의미가 크다는 평가입니다.

 

뉴 미니 컨트리맨을 한국에서 처음 소개하는 건 성공적인 코로나19 방역 대응과 한국 고객들의 뜨거운 애정 덕분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입니다. 지난 2005년 한국에 진출한 미니는 지난 15년 동안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왔는데요. 15년 연속으로 판매량이 증가한 나라는 한국이 유일하고, 특히 지난해엔 국내 프리미엄 소형차 판매 1위와 1만대 클럽 가입을 달성했습니다.

 

 

또 BMW그룹은 미니의 유일한 SUV 모델인 컨트리맨이 한국과 잘 어우러진다고 판단했는데요. 컨트리맨은 국토의 약 70%가 산으로 이루어져 SUV에 대한 수요가 많은 한국에서 특히 인기 있는 모델 중 하나입니다. 도시에서 한시간 가량만 나가도 자연을 마주할 수 있는 한국이 컨트리맨의 이미지와 부합한다는 설명입니다.

 

미니코리아는 뉴 컨트리맨의 월드 프리미어 무대로 낙점된 에버랜드 포레스트캠프에서 색다른 행사를 준비 중입니다. 특히 디지털 채널로 이번 월드 프리미어 행사를 생중계해 현장의 생생한 분위기를 전 세계에 전달한다는 방침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