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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족 통신비를 한 눈에’...KT, ‘홈코노미’ 캠페인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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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ne 12, 2020, 09:06:13

결합가족 대상..통신‘가족통신비 한눈에 보기’·‘가족폰 이어쓰기’ 등 서비스 선봬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KT(대표이사 구현모)는 편리하고 합리적인 통신생활을 위한 ‘홈코노미’ 캠페인을 12일 선보입니다. 홈코노미(Homeconomy)는 가정(Home)과 경제(Economy)의 합성어로 집에서 소비활동이 이뤄지는 경제 현상을 의미합니다.

 

이번 KT 홈코노미 캠페인은 가족 단위의 차별화된 통신서비스 이용 경험과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초고속인터넷, IPTV, 이동통신 등 여러 상품을 결합해 이용하는 가족들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난 2019년 기준 KT의 모바일 결합상품 고객 중 초고속인터넷, IPTV, 이동통신까지 결합해 이용하는 세대는 70%에 달합니다. 또한 모바일 회선이 3회선 이상 결합된 세대는 열 가구 중 네 가구로 40%에 이르고 있습니다.

 

KT는 ‘가족통신비 한눈에 보기’와 ‘가족폰 이어쓰기’를 시작으로, 결합가족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혜택을 연중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번 ‘가족통신비 한눈에 보기’는 마이 케이티 애플리케이션에서 가족 통신비와 각종 혜택을 한 번에 확인하고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가족 구성원 간 결합해 이용 중인 유∙무선 상품 현황, 멤버십과 쿠폰 혜택 등을 쉽게 조회 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쿠폰 등 미등록 쿠폰이 있을 경우, 결합가족 중 누구나 대신 등록할 수 있고 구성원 누구나 통합 페이지에서 사용 요금제 등 가족 통신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족별 맞춤 혜택 추천’ 기능으로 효과적인 통신 이용이 가능합니다.

 

가족이 사용하던 단말을 이어 쓸 수 있는 ‘가족폰 이어쓰기’도 선보입니다. 신규 가입 고객에게만 혜택을 준다는 인식을 깨고, 기존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주기 위해 만든 업계 최초의 서비스입니다.

 

가족 결합상품이 보편화되면서 부모의 스마트폰을 물려 쓰는 10대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는 고객 빅데이터 분석 결과에 착안해 기획됐습니다. 가족폰 이어쓰기 서비스는 스마트폰 구매 부담을 줄이는 등 자원의 효율적 활용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할인 쿠폰도 제공합니다. 기존 단말에 유심을 삽입하고, KT패밀리박스 앱에서 ‘가족폰 이어쓰기’를 신청하면 되는데요. 12개월 동안 데이터 2000MB와 1만원 쿠폰(KT숍 사용 가능)을 3개월 동안 제공합니다.

 

KT는 홈코노미 캠페인을 기념해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이달 12일부터 한 달 간 KT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족 통신비 한눈에 보기’ 게임에 참여하거나 ‘가족폰 이어쓰기’ 홍보영상을 개인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삼성 그랑데(세탁기, 건조기), LG스타일러, 갤럭시 버즈, 스타벅스 기프티쇼 등을 증정합니다. 상세 내용은 KT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KT Customer부문장 강국현 부사장은 “이번 캠페인은 고객발 자기혁신의 일환으로 KT가 통신 시장의 변화를 주도하고, 결합고객의 통신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이 원하는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시작됐다”며 “홈코노미 캠페인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빠르고 유연하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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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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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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