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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온라인 씀씀이 커졌다”…1회 평균 소비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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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22, 2020, 13:06:31

이베이코리아, 수입 명품 판매량 전년比 36% 늘어
온라인몰에 경제력 갖춘 50·60세대 유입 영향 커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백화점 등 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프리미엄 제품을 소비하던 큰 손 고객들이 온라인쇼핑으로 발길을 돌리고 있습니다.

 

22일 이베이코리아에 따르면 코로나19 직후인 3월~5월 G마켓과 옥션의 품목별 1인당 평균 구매객단가(평균 소비액)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10% 오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반복적으로 소비되는 장보기 필수 품목들의 객단가가 모두 올랐는데요.

 

같은 기간 식품 평균 구매객단가는 10% 증가했고, 생필품은 9% 늘었습니다. 또 취미용품은 같은 기간 객단가가 15% 이상 크게 올랐으며 ▲인테리어(10%) ▲패션(8%) ▲가전(4%) 등 대부분 품목에서 지난해보다 더 비싼 제품이 팔렸습니다.

 

회사는 그동안 오프라인 중심이던 ‘프리미엄 소비’가 코로나19 이후 온라인쇼핑으로 대거 유입됐기 때문으로 보고있습니다.

 

실제 같은 기간 수입명품 판매량은 작년 대비 36% 늘었습니다. 세부 품목으로는 ▲명품 시계(55%) ▲명품 화장품(26%) ▲쥬얼리 세트(39%) 등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여기에 경제력을 갖춘 50·60세대 고객이 늘어 난 것도 구매 객단가를 높이는 데 한몫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입니다. 이베이코리아가 해당 기간 연령별 구매 비중을 살펴본 결과, 50·60세대 비중이 15%에서 21%로 1년 사이 중장년층 비중이 크게 올랐습니다.

 

이정엽 이베이코리아 마케팅본부 본부장은 “프리미엄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계층의 상당수가 제품 신뢰도 때문에 비대면 쇼핑을 망설이는 경우가 많았다”며 “코로나19 이후 불가피하게 온라인쇼핑을 접했지만, 기대 이상의 만족도를 느끼고 이제는 단골고객으로 발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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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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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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