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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예저치앙 ABL생명 사장, 대구지역단 찾아 ‘동심협력’ 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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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23, 2020, 17:06:19

올해 첫 영업현장 순방..FC·임직원 격려
코로나19 이겨내고 목표달성률 1위 차지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시예저치앙 ABL생명 사장은 지난 22일 올해 첫 영업현장 순방지로 대구지역단을 찾아 FC와 임직원들을 격려했습니다.

 

이어 대구지역 코로나19 국가지정 전담병원인 계명대 대구동산병원의 서영성 병원장을 초청해 ‘동심협력’으로 위기를 극복한 사례를 들었습니다.

 

ABL생명은 올해 사내 슬로건으로 ‘하나의 목표와 비전을 갖고 마음을 모으고 협력하자’는 뜻의 ‘동심협력(同心協力)’을 선정하고 저금리 기조와 저성장,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어려운 상황을 협력으로 이겨내기 위한 ‘동심협력 캠페인’을 펼치고 있습니다.

 

ABL생명의 올해 5월 기준 13회차 설계사 정착률은 57.5%로 업계 최상위 수준이며 종신·보장성 상품 판매 비중은 73.8%로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또 회사의 건전성 지표인 지급여력비율은 1분기 기준 256%로 안정적인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ABL생명은 대구지역의 급속한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2월 24일부터 2주간 고객과 FC, 직원 보호를 위해 대구지역단 산하 지점과 고객센터를 폐쇄한 바 있습니다.

 

대구지역단은 사무실을 사용할 수 없는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FC들이 자발적인 영업활동을 펼쳐 차츰 영업력을 회복했고 지난달에는 전국 지역단 중 목표달성률 1위에 오르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ABL생명은 이날 회사 창립 이래 처음으로 지역단에서 정례 이사회를 개최했다. 시예저치앙 사장은 회사 대표로서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해 이사회를 주재했습니다. 이후 대구지역단 FC와 임직원들을 만나 어려움을 극복한 사례를 듣고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했습니다.

 

이날 특별 강사로 초청된 서영성 대구동산병원장은 “전례 없던 코로나19 치료에 앞서 두려움도 있었지만 ‘우리가 해야 한다’는데 뜻을 모은 병원의 모든 직원들과 전국 각지에서 모인 의료진들의 협력 속에 넉 달 가까이 환자 1044명을 치료하고 940명이 완치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서로의 출신지와 지위는 묻지 않고 오직 동료로 협력하고 헌신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며 “지난 6월 15일 일반진료를 재개했지만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매일 병원 전체에 고강도 멸균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현 상황을 소개했습니다.

 

서 원장은 “기업에서도 현장과 본사가 하나 돼 협력하고 초심을 잃지 않는다면 영업현장이 처한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시예저치앙 사장은 “저금리와 저성장, 새로운 회계제도 도입,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펼쳐질 변화에 대비하고 발전하기 위해서는 협업 문화 정착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서영성 대구동산병원장의 강의에서 체득한 ‘동심협력’의 메시지를 토대로 ABL생명이 건강한 협업 조직 문화를 정착하고 이를 토대로 고객에게 최상의 보험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시예저치앙 사장의 이번 대구지역단 방문은 한국질병관리본부와 ABL생명 위기관리 지침에 따라 참석자 간 2미터 거리 유지, 마스크 착용, 실시간 소독 등의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이뤄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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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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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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