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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디오스 전기레인지로 여름에도 쾌적한 요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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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ne 26, 2020, 10:06:00

자체 시험결과 조리 시 주변 온도 높이지 않아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 ‘디오스 전기레인지’ 인덕션 화구로 조리 시 주변 온도를 높이지 않는다는 시험결과가 나왔습니다.

 

26일 LG전자에 따르면 인덕션 화구가 3개인 디오스 전기레인지와 가스레인지를 이용한 자체 실험결과 요리 전후 주변 온도가 가스레인지에서는 5도(℃) 이상 상승한 반면 인덕션은 약 0.3도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실험은 제품 화력을 최대로 설정한 뒤 냄비 안의 물이 끓는 시점부터 약 3분 후 주변 온도를 측정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LG전자는 “인덕션 화구는 불꽃이 아니라 자기장을 이용하기 때문에 화구 주변 온도 변화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며 “인덕션 실험에서 0.3도가량 높아진 이유는 화구와는 관련이 없고 조리과정에서 냄비가 뜨거워지고 수증기가 발생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올해 디오스 전기레인지를 구매자 약 80%가 인덕션 화구 2개 이상인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LG전자는 인덕션 화구가 조리시간을 줄여주고 쾌적한 조리를 도와주기 때문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인덕션은 자기장이 상판을 통과하며 용기에 열을 발생시키는 방식이라 가스레인지보다 열 손실이 적습니다.

 

이밖에 위생관리와 안전성 측면에서도 편의 기능을 갖췄습니다. LG 디오스 전기레인지는 와이파이(Wi-Fi)를 이용해 ‘씽큐(ThinQ)’ 스마트폰 앱(응용 프로그램)에서 화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윤경석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날씨가 더워지면서 인덕션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LG만의 차별화된 인덕션 기술과 안전성을 앞세워 프리미엄 주방가전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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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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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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