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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온라인 진행에 방문객 만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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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02, 2020, 14:07:27

금융위 “‘만족’ 긍정평가 94%”
핀테크기업, 최대 82명 채용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개막 한 달을 맞은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에 17만명이 넘는 온라인 방문객이 다녀갔습니다. 누적 페이지 조회 수도 110만건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방문객들의 만족도 역시 높은 수준을 보였습니다.

 

2일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방문객 대상 인터뷰와 설문조사 결과 박람회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하거나 매우 만족한다’는 응답이 94%로 높게 나타났습니다.

 

방문객들은 이번 박람회가 핀테크 기업에 대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알 수 있는 유용한 계기였다며, 시간·공간에 구애받지 않는 온라인 박람회에 만족한다고 답변했습니다.

 

또 홈페이지 이미지가 일러스트로 구성돼 일반인도 친숙하게 핀테크에 접근할 수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은 금융위와 금융감독원 등 국내외 금융당국, 금융회사와 핀테크기업이 참여해 모두 150개의 온라인 부스가 전시 중입니다.

 

채용관에서는 35개 기업이 채용 정보를 제공했고, 네이버 파이낸셜을 포함한 21개 핀테크기업에 모두 1106명이 지원했습니다. 이 가운데 최대 82명을 채용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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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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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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