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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농수산물 판로 지원으로 총 120억 원어치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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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06, 2020, 15:07:25

서울시·해양수산부·우체국쇼핑·중소기업유통센터 등과 협업
지역 생산자 1000여 곳 신석식품 할인 판매로 판로 확장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11번가가 정부 및 지자체, 협동조합과 협력해 지난 2월부터 지난달까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타격을 입은 지역 농수산물 판매를 지원했습니다.

 

6일 11번가는 해양수산부, 서울시, 농협 등과 협력해 지난달까지 국내 농수산물 총 120억 원을 판매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습니다.

 

이상호 11번가 사장은 “국내 토종 오픈마켓으로서 11번가는 코로나19로 위축된 국내 농산물 유통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농민들의 판로 확보와 농산물 수급 안정에 앞장서 왔다”며 “국내 지자체 및 협동조합들과 협동한 결과가 침체한 지역경제에 실질적인 보탬이 되는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 창출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11번가는 지난 2월부터 지자체 및 기관과 협력해 지역 농수산물 온라인 판로 지원에 나섰는데요. 매주 진행된 기획전에 지역 판매자 1000여 곳과 소비자 약 70만 명이 참여했습니다.

 

임현동 11번가 마트 담당은 “MD(상품기획자)들이 직접 농가를 찾아가 단독 상품을 기획하고 신선한 지역 특산물을 30%에서 4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판매기획전을 연이어 추진했다”고 했습니다.

 

서울특별시 및 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와 협업한 ‘상생 기획전’을 통해 강원도, 전라도, 전라도, 충청도 등 전국 생산자가 재배한 쌀, 과일, 명이나물, 양파, 고구마 등 약 21억 원 규모 농산물이 판매됐습니다.

 

수산물 품목도 판로지원이 진행됐습니다. 해양수산부와 함께한 ‘해양수산부 수산물 기획전’을 통해 제철 멍게와 장어, 전복 등 총 30억 원어치 수산물을 팔았습니다. ‘통영 멍게’와 ‘자연산 바닷장어’는 각각 80톤, 20톤이 판매됐습니다.

 

지난 4월 MOU(업무협약)를 체결한 제주농협과도 감귤, 마늘, 옥수수 등 총 36억 원어치 신선식품을 판매했습니다. 우체국쇼핑과도 지역특산물 기획전을 기획해 대구·경북 사과, 진안군 메추리알 장조림, 태안 깍두기, 원주 구운계란 등 1억 원 이상의 신선식품을 팔았습니다.

 

코로나19 이후 ‘언택트(비대면)’ 중심으로 변화하는 유통 산업 지형에 발맞춰 지자체와 판로지원 사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난 4월 제주농협과 MOU를 통해 올해 처음 수확한 농산물을 공동기획으로 선보였습니다. 이어 서울시-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5월), 전라북도-전북경진원(6월) 등과 공동협약을 진행해왔습니다.

 

11번가는 “앞으로도 지역 농가와 생산자들에게 온라인 판로 확대 기회를 제공하면서 소비자에게는 우리 토종 특산물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것”이라며 “생산자, 소비자와 함께 지역 농가에 힘을 싣는 활동들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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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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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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