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롯데백화점이 일부 점포에 ‘위생 서비스를 강화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우려로 발길이 뜸해진 내방객 되찾기에 힘쓰고 있습니다.
9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본점과 잠실점에서는 발렛 서비스를 이용하는 MVG(Most Valuable Guest) 고객에게 ‘차량 살균 케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외선 살균기로 차량 내부를 소독하는 서비스입니다. 지난 5월 본점에서 시범 시행 이후 고객 호응이 좋아 잠실점과 부산본점까지 확대했습니다.
또한 롯데백화점 전 점포 유모차 대여소에서는 대여 유모차를 대상으로 자외선 살균기를 이용한 살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중동점에서는 유모차 대여 고객에게 물, 위생 봉투, 물티슈가 담긴 ‘맘편한 위생 키트’를 한정 수량으로 증정합니다. 광주점은 ‘키즈 라운지’에 살균기를 비치했습니다. 이밖에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울산점, 안산점에서는 우수 고객 라운지에서 마스크 위생 봉투를 제공합니다.
현종혁 롯데백화점 고객경험부문장은 “코로나19로 오프라인 쇼핑에 대한 고객들의 우려가 높은 만큼 더 안전하고 위생적인 쇼핑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5월부터 본점, 잠실점 등에서 ‘혼쇼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밀착 응대’가 부담스러운 고객을 위해 안내데스크, 에스컬레이터 주변에 비치한 '혼쇼' 스티커나 가방 고리를 부착하면 직원이 접촉하지 않습니다. 오는 17일부터 인천터미널점, 부산본점, 전주점으로 혼쇼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