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코스피 마감]언택트株 시세 분출에 사흘 만에 상승

URL복사

Thursday, July 09, 2020, 15:07:52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코스피가 사흘 만에 상승세로 돌아섰다. 네이버, 카카오 등 이른바 '언택트' 관련주들이 강한 시세를 분출하면서 지수 상승을 주도했다.

 

9일 코스피 지수는 전날보다 0.42% 오른 2167.90에 장을 마쳤다. 0.57% 상승 출발한 지수는 장중 오르내림을 반복하다가 장 막판 다소 기세가 꺾였다.

 

지수는 좁은 범위 안에서 움직였지만 종목별로는 뚜렷한 온도차가 나타났다.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컨택트' 업종은 철저히 소외된 반면 '언택트' 업종에 해당하는 종목들이 불을 뿜었다.

 

카카오가 8% 넘게 폭등하며 사상 최고가를 갈아치웠고 네이버도 4% 넘게 상승하며 신고가를 경신했다. 전기차 시장 확대 기대 속에 LG화학도 5% 넘게 오르며 52주 신고가를 새로 썼다. 코로나 치료제 개발 기대에 셀트리온도 4%대 급등세를 연출했다.

 

이민아 대신증권 연구원은 "텐센트, 알파벳, 페이스북, 아마존 등 글로벌 인터넷 그룹의 주가가 동반 신고가 행진 중"이라며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 가능성이 대두되면서 언택트 업체들의 수혜가 지속될 것이란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고 진단했다.

 

반면 국내 증시 투톱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나란히 소폭 약세로 마쳤고 현대차는 보합에 머물렀다. 대형 금융사인 하나금융지주, KB금융, 신한지주 등도 동반 하락했다.

 

'동학개미'의 힘이 여전히 장세를 주도했다. 투자주체별로 살펴보면 개인이 3100억원대 순매수했고 기관과 외국인이 각각 2500억원대, 300억원대 순매도를 기록했다. 원달러 환율은 전날과 동일한 달러당 1195.50원을 나타냈다.

 

업종별로는 상승한 업종이 다수인 가운데 비금속광물, 음식료, 의료정밀, 화학, 의약품, 서비스 등이 1% 넘게 올랐다. 은행, 유통, 통신 등은 약세로 마감했다.

 

개별종목 가운데는 OCI, 한화솔루션, 신성이엔지 등 신재생 에너지 관련주들의 급등세가 두드러졌다. 한샘, 현대리바트 등 인테리어 관련주들도 강한 시세를 분출했다.

 

우선주들의 이상 급등락이 이날도 지속됐다. 한화투자증권우, 한화우, 한양증권우 등이 상한가를 기록한 반면 현대건설우, 신원우, 동부건설우, 덕성우 등은 급락세로 마감했다.

 

이날 코스닥 지수는 전날보다 0.91% 오른 772.90에 장을 마쳤다. 시총 상위주 가운데는 셀트리온제약이 7% 넘게 급등세를 기록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