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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공공주택 설계공모대전’...전국 16곳 공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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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13, 2020, 14:07:06

공모주제는 ‘새로운 일상. 머물고 싶은 H.O.U.S.E.’
코로나 이후 주거 트렌드 반영..31일까지 참가 등록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올해 ‘대한민국 공공주택 설계공모대전’을 통해 11개 주택사업지구를 위한 설계 디자인을 공모한다고 13일 알렸습니다.

 

‘대한민국 공공주택 설계공모대전’은 국토교통부와 LH가 2018년부터 매년 개최해온 공공주택 설계 공모전입니다. 디자인이 창의적인 공공주택을 공급하고 공공주택에 대한 국민 인식을 개선하는 취지인데요.

 

3회째를 맞은 올해 사업에선 LH가 시흥하중 신혼희망타운 등 11곳, SH, 경기도시공사, 울산도시공사, 경북개발공사, 제주개발공사가 각각 1곳씩 사업지를 담당해 총 16곳 사업지의 공모를 진행합니다.

 

공모주제는 의료와 친환경 등 가치를 고려해 ‘새로운 일상. 머물고 싶은 H.O.U.S.E.’입니다. 디자인 혁신과 함께 코로나19로 변화된 생활환경과 주거문화 트렌드를 설계에 반영하고 새로운 공공주택 패러다임을 제시하자는 취지입니다.

 

 

공모일정은 오는 31일까지 참가등록을 받고 9월 28일 작품접수, 10월 7일~11월 5일 작품심사를 진행하며, 11월 10일 지구별 당선작(1개)과 입상작(최대 4개)을 선정합니다. 인터넷 투표 및 KTX역 전시 등 대국민 선호조사 후 우수작과 특별상도 선정할 계획입니다.

 

공모 관련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공공주택 설계공모 대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권혁례 LH 공공주택본부장은 “공공주택 설계공모대전이 매 회를 거듭할수록 보다 우수한 작품이 선정돼 우리나라 공공주택이 한 차원 더 도약하는 것을 보며 참여주체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있다. 올해도 창의적이고 뛰어난 작품이 많이 제시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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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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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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