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GS25, 주류 주문 시스템 ‘와인25플러스’ 출시...편의점 최초

URL복사

Monday, July 13, 2020, 14:07:45

전국 GS25에서 주문 후 3일 내 수령 가능..주류 250여 종 판매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편의점에서 와인을 비롯해 보드카, 위스키 등을 주문할 수 있게 됩니다. 소비자가 스마트폰 앱(응용 프로그램)으로 주문한 다음 직접 지정 점포를 방문해 찾아가는 방식입니다. 업계 최초로 GS25에서 시행됩니다.

 

GS25가 ‘와인25플러스’를 13일 선보였습니다. ‘더팝’ 앱에서 주류를 주문한 다음 원하는 GS25 점포에서 받을 수 있도록 한 서비스입니다.

 

앱에서 성인 인증을 거친 소비자가 주류를 결제하고 수령을 희망하는 GS25 점포를 선택 후 찾아가면 구매가 완료됩니다. 점포에서 주류를 찾아갈 때 신분증 확인이 추가로 이뤄집니다. 구매 가능한 주류는 와인, 위스키, 보드카, 기타 주류 등 250여 종입니다.

 

주류 수령은 지역에 따라 당일 배송과 지정일 배송 시스템으로 나뉩니다. 서울 지역 3000여 GS25에서는 오전 11시 이전 주문 건에 대해 당일 오후 6시 이후에 찾아갈 수 있는 당일 배송 서비스와 지정일 배송이 모두 가능합니다.

 

서울 이외 전국 GS25 점포에서는 결제일로부터 3일 후에 찾아갈 수 있는 지정일 배송 시스템으로 운영됩니다. 제주 및 일부 도서 지역은 추후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GS25는 이번 와인25플러스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최대 80%까지 할인하는 판촉행사를 진행하며 최저 가격 보상제를 시행합니다. 와인25플러스에서 구매한 주류가 최저 가격(매출 상위 3대 대형 할인점 기준)보다 비싸면 소비자에게 온라인 상품권 5000원 상당을 증정합니다.

 

다음 달 말까지 와인25플러스 오픈 기념 VIP 선정 행시도 운영합니다. 행사 동안 와인25플러스로 주류를 25병 이상 구매하면 와인25플러스 VIP로 선정됩니다.

 

VIP에게는 ▲희소 와인 우선 구매 기회 ▲ GS리테일이 주관하는 주류 시음, 축제 등 우선 초대 ▲주류 트렌드 관련 프리미엄 정보 등을 지원합니다.

 

임현창 GS리테일 주류 담당 MD는 “와인25플러스는 범국가 차원에서 추진된 주류 규제 혁신의 대표적 사례”라며 “점차 홈술족과 비대면 문화가 확산하고 고급화, 세분되고 있는 주류 소비자들에게 전국 GS25에서 언제든 원하는 주류를 구매할 수 있는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