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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Z 폴드2, 내달 언팩서 못 본다…“소프트웨어 준비 안 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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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13, 2020, 15:07:08

신형 폴더블폰 갤럭시Z 폴드2, 9월 공개 후 10월 출시 예상
소프트웨어 완성 후 필드 테스트 거치면 3개월 이상 소요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삼성전자 갤럭시Z 폴드2가 오는 8월 ‘갤럭시 언팩’에서 공개되지 않을 전망입니다. 내달 언팩에서는 갤럭시 노트20를 중심으로 갤럭시 Z플립, 갤럭시 워치, 갤럭시 버즈 등 신제품을 선보입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신형 폴더블폰인 갤럭시Z 폴드2의 소프트웨어 등 준비 지연으로 오는 9월 공개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업계 안팎에서는 내달 5일 열리는 갤럭시 언팩에서 하반기 주력 제품인 갤럭시 노트20와 함께 갤럭시Z 폴드2 실물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는데요. 하지만, 8월 공개하기엔 갤럭시 폴드2의 소프트웨어 준비가 덜 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맥스 웨인바흐(IT개발자 전문매체 XDA디벨로퍼의 필진)는 지난 12일(현지시간) 트위터에 “갤럭시 언팩에서 폴드2가 공개되지 않을 것”이라는 글을 게시했습니다.

 

그는 “(갤럭시Z 폴드2) 소프트웨어가 9월에 출시될만큼 준비되지 않았고, 하드웨어에 관한 언급도 거의 없다”며 “언팩에서 갤럭시 폴드2에 대해 언급할 확률은 60%, 발표하지 않을 확률은 100% 확신한다”고 전망했습니다.

 

 

맥스 웨인바흐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신형 스마트폰에 대한 가격 확정, 출시 파트너, 최종 소프트웨어 등이 결정되지 않으면 출시하지 않습니다. 갤럭시Z 폴드2의 경우 소프트웨어가 완성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오는 8월 공개가 불가하다는 주장입니다.

 

현재 갤럭시Z 폴드2는 언팩보다 한 달 뒤인 9월 공개에 이어 10월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맥스 웨인바흐는 “갤럭시 스토어에 보면 노트20와 Z플립 5G에 대한 사용자 테스트만 보여준다”면서 “방금 갤럭시 폴드2에 대한 캐리어 테스트가 시작됐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 코로나19 등으로 갤럭시S20의 부진한 성적을 거둔 가운데, 하반기 갤럭시 노트20와 갤럭시 폴드 등 플래그십 모델로 매출 회복에 나서야 합니다.

 

전작과 비교했을 때 이번 갤럭시Z 폴드의 매인 디스플레이는 7.7인치로 더 커졌으며, 가격은 130만원대(1100달러)로 100만원 가량 낮아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노경탁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하반기 코로나19로 인해 스마트폰 세그먼트가 세분화하고 매스 프리미엄과 슈퍼 프리미엄 시장이 부각될 것”이라며 “슈퍼 프리미엄은 폴더블, 롤러블 등 폼팩터의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제품군이며 코로나 사태에도 불구하고 견조한 수요를 보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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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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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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