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신한카드(사장 임영진)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뉴노멀 경영전략 키워드로 ‘디지털라이즈(DigitalRISE)’를 제시했습니다. 디지털라이즈란 영업·상품·채널전략·포트폴리오·업무방식 등 모든 영역에 걸쳐 디지털화를 추구하는 프로젝트입니다.
17일 신한카드에 따르면 임영진 사장을 비롯한 전 임부서장은 화상시스템을 통해 2020년 하반기 사업전략회의를 열고 이 같은 경영 방침을 확정했습니다.
신한생명은 디지털라이즈 프로젝트 추진에 전사적 노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입니다. 임영진 사장은 “온라인 시장의 비중이 점차 커지고 있고 5060세대의 디지털 경험도 과거와 달라지고 있어 지금까지의 성공 방정식은 유효하지 않다”며 “열린 시야와 통합하는 사고를 통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회의에서는 디지털 네이티브(Digital Native)세대인 90년대생 직원들이 내놓은 ‘10대 변화 과제’와 관련해서도 논의가 있었습니다. 각 임부서장들이 해당 주제를 두고 집단 토론 등을 진행, 구체적인 해결책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임영진 사장은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것들에 대해 ‘변화와 혁신’을 통해 일등을 넘어 일류로 성장해 나가자”고 당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