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신한카드(사장 임영진)가 빅데이터를 활용해 휴가철 여행지를 연재 형식으로 소개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프로그램 ‘여기뜰지도’를 오픈했습니다.
22일 신한카드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힐링 스팟을 발굴해 인스타그램에 소개하는 방식으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미 대구, 단양, 고성, 남원, 남해 등 몇 곳의 도시가 소개됐습니다.
특히 각 지역의 스팟 중 식당이나 카페 등은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의 분석을 통해 선정됐습니다. 외지인이 찾는 가맹점의 이용 건수나 이용 금액, 전년 대비 이용 증감률 등을 분석했습니다. 결제 데이터가 없는 관광지는 여행 작가가 추천하는 곳이나 SNS에서 해시태그(#)가 많이 언급된 곳이 선정됐습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앞으로 고객들과 지역 여행지도를 완성하기 위해 시민과 소상공인, 지자체 등의 자발적 참여를 받을 계획이며 요청이 많을 경우 시즌2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