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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스카이라이프, 현대HCN 인수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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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27, 2020, 17:07:30

KT계열 유료방송시장 점유율 36% 확보..”양사 시너지 극대화”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국내 유일 위성방송 사업자 KT스카이라이프가 케이블TV 현대HCN을 인수할 유리한 고지를 점했습니다.

 

현대HCN은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KT스카이라이프를 선정했다고 27일 공시했습니다. 인수가 최종 타결되면 KT스카이라이프를 포함한 KT 계열은 유료방송시장에서 점유율 36%를 확보하며 2위 SK텔레콤(24%)과의 차이를 10%포인트 이상으로 벌리게 됩니다.

 

앞서 지난 15일 마감한 본입찰에는 KT스카이라이프에 더해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가 모두 참여했습니다. KT스카이라이프는 6000억원 내외로 가장 높은 인수가를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대백화점그룹이 책정한 적정 매각가에 부합하는 수준입니다.

 

현대HCN은 오는 11월 존속법인인 현대퓨처넷과 신설법인 현대HCN으로 분할이 예정된 상황입니다. 여기서 통신 및 방송 사업을 하던 신설법인을 매각하겠다는 계획입니다.

 

현대HCN은 케이블TV 업계에서 가입자 기준 점유율 4.07%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가입자 수는 지난해 하반기 기준 134만 명입니다. KT스카이라이프 가입자 수는 321만 명입니다.

 

KT스카이라이프는 “현대HCN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것에 대해 국내 유일 위성방송사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갖게 된다”며 “유무선네트워크 결합을 통한 양사 시너지 극대화 및 방송상품 중심 실속형 신상품 출시로 시장 경쟁 활성화 및 소비자 선택권 확대를 촉진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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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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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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