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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 살까 전기차로 살까”...올 뉴 푸조 2008 SUV 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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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28, 2020, 11:07:33

6년 만의 풀체인지 통해 전기차 추가..보조금 받으면 3000만원대
한불모터스, 친환경차 시장 적극 공략..“5년 뒤 판매 절반은 EV”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푸조가 ‘올 뉴 2008 SUV’를 국내에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습니다. 6년 만에 풀체인지 된 2008 SUV는 기존 디젤은 물론 전기차로도 판매되는데요. 한불모터스는 3000만원 대에 살 수 있는 2008 SUV를 앞세워 2025년까지 전기차 판매 비중을 50%까지 높일 방침입니다.

 

한불모터스는 28일 오전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올 뉴 푸조 2008 SUV’를 선보였습니다. 푸조 2008 SUV는 2013년 이후 현재까지 120만 대 이상 판매된 푸조의 베스트셀링 모델인데요. 2015년 국내 출시 당시에도 일주일 만에 사전계약 1000대를 돌파했고, 현재까지 8094대나 팔려나갔습니다.

 

6년 만에 풀체인지된 올 뉴 푸조 2008 SUV의 가장 큰 변화는 ‘전동화’인데요. 더 커진 차체와 3D ‘아이-콕핏’인테리어, 자율주행 2단계 수준의 첨단 안전사양, 고급스러운 내외부 디자인 등도 주요 특징입니다.

 

푸조는 ‘파워 오브 초이스’ 전략을 통해 친환경 시장에 대응하기로 했는데요. 단일 모델에 가솔린과 디젤, 전기차 등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제공해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겠다는 뜻이 담겨 있습니다.

 

 

푸조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올해를 ‘파워 오브 초이스’ 전략의 원년으로 삼고, 향후 출시되는 푸조 전 모델에 전동화 파워트레인을 도입할 계획입니다. 올 뉴 푸조 2008 SUV는 이 같은 전략을 반영한 국내 첫 번째 모델입니다.

 

장 필립 임파라토 푸조 CEO는 “올 뉴 푸조 2008 SUV는 파워트레인과 관계없이 동일한 주행의 즐거움과 적재공간을 지원한다”며 “차량 총 소유 비용 측면에서도 전기와 디젤 버전이 동일한 수준이기 때문에, 푸조를 선택한 뒤 파워트레인을 고르면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이어 “서울과 부산과 같은 대도시를 품은 한국 시장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모델”이라며 “1세대 푸조 2008 SUV처럼 올 뉴 푸조 2008 SUV도 한국에서 큰 성공을 거둘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올 뉴 푸조 2008 SUV는 PSA 그룹이 개발한 차세대 공용화 플랫폼인 CMP와 전기차 버전인 e-CMP를 적용했습니다. 내연기관과 전동화 파워트레인 모두 적용할 수 있게 개발된 것이 주요 특징으로, 안전성과 차체 강성은 높이면서도 무게는 30kg 이상 줄였습니다.

 

 

차체 크기는 더욱 커졌습니다. 전장은 4300mm로 기존 모델에 비해 140mm 길어졌으며, 전폭은 1770mm로 30mm 넓어졌습니다. 전고는 1,550mm로 5mm가 낮아져 더욱 크고 역동적인 차체 실루엣을 완성했는데요. ‘미니 3008’로 평가받을 만큼 당당해진 외관만큼 실내공간도 넉넉해졌습니다.

 

특히 올 뉴 푸조 2008 SUV는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를 적용했는데요. 차선 이탈 방지(LKA) 어시스트,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제한 속도 인식 및 권장 속도 표시, 운전자 주의 경고 기능, 후방 카메라와 후방 파킹 센서를 전 트림에 기본 적용했습니다.

 

상위 모델인 GT 라인은 자율주행 2단계 수준의 주행이 가능하다. 정차와 재출발까지 지원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중앙 유지(LPA), 오토 하이빔 어시스트, 액티브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시스템 기능이 더해집니다.

 

올 뉴 푸조 2008 SUV의 고객들은 주행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파워트레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디젤 모델은 1.5리터 BlueHDi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리는데요. 최고출력 130마력, 최대토크 30.6kg.m를 발휘하며 17.1km/ℓ에 달하는 복합연비를 확보했습니다. 기존 모델보다 출력은 10마력 상승했고, 연료효율성도 약 13% 향상됐습니다.

 

전기차 모델은 최고 출력 136마력, 최대 토크 26.5kg.m의 힘을 내며, 전기차 특유의 경쾌하고 부드러운 주행 능력이 특징입니다. 50kWh 배터리를 탑재해 완전 충전 시 237km(WLTP 기준 310km)를 주행할 수 있고, 급속 충전 시 30분 동안 80%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올 뉴 푸조 2008 SUV는 알뤼르(Allure)와 GT 라인(GT Line) 두 가지 트림으로 운영됩니다. 디젤 모델의 가격은 알뤼르가 3248만원, GT 라인이 3545만원인데요. 전기차는 각각 4590만원과 4890만원에 판매됩니다. 국고 보조금 628만원과 차량 등록 지역에 따른 지자체 추가 보조금 지원을 받으면 3000만원 대에 구입할 수 있는 유일한 수입 전기 SUV인 셈입니다.

 

동근태 한불모터스 영업 총괄 상무는 “단일 모델에 내연기관과 전기차를 모두 제공하는 유일한 수입차 브랜드인 푸조는 2025년까지 전기차 판매 비중을 50%까지 늘릴 계획”이라며 “올 뉴 푸조 2008 SUV를 필두로 한 파워 오브 초이스 전략이 국내 수입 콤팩트 SUV 시장은 물론, 전기차 시장의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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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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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 나폴리 맛피아와 손잡은 푸라닭…‘프리미엄 치킨 다이닝’ 승부수

[인더필드] 나폴리 맛피아와 손잡은 푸라닭…‘프리미엄 치킨 다이닝’ 승부수

2025.04.15 15:26:06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치킨 프렌차이즈업계의 배달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푸라닭 치킨이 홀 매장 판매 전략을 공개했습니다. 홀 전용 메뉴와 함께 스타 셰프와의 협업도 예고하며 홀 매장 경쟁력 확대를 차별화 전략으로 삼았습니다. '프리미엄 치킨 다이닝'을 표방하는 푸라닭 치킨의 시도가 성과를 거둘지 관심이 쏠니다. 푸라닭 치킨은 15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아이더스에프엔비 본사 사옥에서 ‘푸라닭 2.0 브랜드 쇼케이스’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푸라닭 치킨은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맞아 새로운 비전 ‘푸라닭 2.0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신메뉴와 앞으로 선보일 컬래버레이션 메뉴를 소개했습니다. 이번 푸라닭 2.0 프로젝트의 핵심은 홀 매장의 차별화입니다. 이를 위해 푸라닭 치킨은 홀 매장을 새롭게 리뉴얼했습니다. 고급 인테리어 소재를 사용하고 조도 조절이 가능한 조명을 접목해 세련된 분위기를 내세웠습니다. 방문 고객과 배달기사의 동선을 분리해 매장 내 시식 고객의 '치킨 즐기는 시간'을 방해받지 않도록 했습니다. 직영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홀 운영 전용 메뉴도 선보였습니다. 시그니처 치킨 플래터는 시그너처 플래터 치킨과 사이드&토핑, 샐러드를 디저트처럼 층을 나눠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푸라닭 2.0 특화 메뉴는 윙콤보 플래터, 골뱅이 플래터, 국물닭발 플래터, 깐풍치킨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장성식 푸라닭 치킨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푸라닭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가장 보여주고 싶은 가치는 다채로운 맛"이라며 "이를 위해 배달 메뉴로는 경험하기 어려운 플레터 개념을 도입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플래터는 특제 소스를 활용해 다양한 메뉴 라인업을 가진 프라닭의 강점을 극대화한 메뉴"라며 "한 가지 메뉴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플래터의 장점은 푸라닭을 방문하시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습니다. 푸라닭 치킨은 '치킨, 요리가 되다'라는 슬로건 아래 2015년 본격적인 브랜드 론칭 및 가맹사업을 시작한 오븐 후라이드 전문 치킨 브랜드입니다. 굽고 튀기는 오븐 후라이드 조리법과 특제 소스, 토핑을 활용해 치킨을 만드는 게 특징입니다. 올해 10주년을 맞아 올해 초 가수 아이유를 모델로 발탁했습니다. 치킨업계 후발주자인 푸라닭 치킨은 '프리미엄 치킨'을 브랜드 정체성으로 설정하고 치킨 경쟁에 뛰어들었습니다. 실제로 브랜드 로고와 매장 인테리어 등은 검정색을 테마로 하고 있으며 치킨 패키지는 명품 가방을 연상시키는 비주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윙콤보 플레터는 푸라닭 대표 윙콤보 5종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도록 한 메뉴입니다. 긴 접시 위에 치킨을 놓고 사이 사이에 샐러드를 배치해 일반적인 치킨 매장과는 다른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푸라닭 치킨이 2.0 쇼케이스 특별 신메뉴로 공개한 깐풍 윙콤보는 향취고추와 볶음땅콩, 특제소스를 더해 만들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흑백요리사’에서 우승하며 스타 셰프 반열에 오른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가 참석했습니다. 푸라닭 치킨은 권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오는 5월 치킨 1종과 파스타 1종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두 메뉴 모두 권 셰프가 가장 자신 있어 하는 이탈리아 나폴리 스타일을 접목했습니다. 권 셰프는 컬래버레이션 메뉴 준비 과정에 대해 "협업 메뉴는 품질과 단가를 맞춰가면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단계"라며 "나폴리 지역 중에서도 아말피와 포지타노하면 떠오르는 재료가 키포인트"라고 신메뉴에 대한 힌트를 제공했습니다. 그는 "푸라닭 치킨이 레스토랑처럼 홀 시스템을 강화하고 싶어하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홀 메뉴에 집중한 뒤 시스템이 안정화되면 배달까지도 염두에 고 있다"며 "최대한 빠르게 출시하려고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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