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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정식 출시...월 4950원에 무제한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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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12, 2020, 11:08:22

'개방형 플랫폼’ 지향 대작게임 및 인디게임 수급..IPTV·PC용 게임패드 및 N스크린 서비스 지원 예정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KT가 오픈 베타로 운영해온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정식 출시했습니다. 회사 측은 이번 서비스를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으로 육성해 대작부터 인디게임까지 수급하겠다는 계획입니다.

 

KT가 12일 광화문 KT스퀘어에서 기자설명회를 열고 구독형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GameBox)’를 정식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게임박스는 월정액 요금을 내면 스마트폰, PC, IPTV 등에서 게임 100여 종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KT 클라우드 서버에서 게임을 구동하는 스트리밍 방식이라 기기성능에 제약을 받지 않습니다.

 

KT는 지난해 12월 시범 서비스 출시 이후 올해 3월부터 약 6만여명을 대상으로 오픈 베타 서비스를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전체 게임 타이틀 중 보더랜드2와 같은 대작 게임 약 20%가 전체 이용 시간 81%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용시간은 인디·캐주얼(27.6%) 장르가 가장 많았습니다. KT는 “대작 게임과 함께, 다양한 장르를 동시에 플레이 해보는 구독형 게임 서비스의 성공 가능성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라고 분석했습니다.

 

‘게임박스’는 월 이용료 외에 추가 요금이 들지 않습니다. 월 요금은 9900원이지만 출시 기념으로 올해까지 50% 할인된 4950원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가입시 첫 1달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갤럭시노트20 가입자는 이에 더해 2달 혜택이 추가로 주어집니다.

 

주요 게임은 ▲보더랜드3 ▲NBA2K20 ▲마피아3 ▲해리포터 ▲반지의 제왕 ▲마블 슈퍼히어로즈 등이 준비됐습니다. KT는 매월 10개 이상 대작 게임을 추가 제공해 연말까지 200개를 확보한다는 계획입니다.

 

사용편의 측면에서 KT는 인공지능(AI) 기반 게임 추천 기능을 구축했습니다. 성별과 연령에 게임 플레이 이력을 더해 비슷한 사용자가 실행했던 게임을 추천하는 방식입니다.

 

게임 조작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가상게임패드를 게임 100여종에 최적화한 100여가지로 적용했습니다. 사용자가 직접 버튼 위치와 크기 및 민감도 등을 조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음달에는 전용 게임패드도 선보일 계획입니다.

 

IPTV와 PC에서도 게임박스를 실행할 수 있도록 N스크린 기능을 순차 적용합니다. PC용은 다음달, IPTV용은 오는 10월 출시할 예정입니다.

 

가입자 확대를 위한 외연 확장에도 나설 계획입니다. 다음달부터는 타 통신사 가입자도 게임박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0월부터는 국내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 최초로 애플 아이폰 가입자용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2022년 누적 가입자 100만 명 달성이 목표입니다.

 

이성환 KT 5G/GiGA사업본부장 상무는 “KT는 자체 구축한 개방형 플랫폼을 바탕으로 인기게임을 합리적 가격에 즐길 수 있는 한국형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게임을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구현해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고 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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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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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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