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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gistics 유통

롯데百,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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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20, 2020, 11:08:11

물량 30%늘려 150품목 준비.. 최대 70% 할인
와인과 한우·청과 혼합한 콜라보 세트 출시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롯데백화점이 전 점포에서 ‘2020년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합니다.

 

20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이번 사전 예약 판매는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17일간 진행됩니다. 회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고향 방문 대신 선물세트로 대체하는 고객이 늘 것으로 예상해 사전 예약 선물세트 물량을 30%가량 늘렸습니다.

 

롯데백화점은 사전 예약 판매로 축산, 과일, 수산 등 신선식품세트 40여종과 건강식품세트 40여종을 포함 약 150품목을 최대 70% 할인 판매합니다. 대표 상품으로는 ‘한우 특선 2호’를 15% 할인한 26만 3500원에, ‘호주산 청정우 갈비 혼합 세트’를 20% 할인한 12만 1600원에, '올가 황금배 3종 혼합세트’를 35% 할인한 8만 4500원에 내놨습니다. 더불어 와인, 건강기능식품 일부 품목은 최대 70% 할인 판매합니다.

 

또 롯데백화점은 와인을 매년 인기있는 선물 상품으로 꼽히는 한우, 청과와 함께 구성한 선물 세트를 마련했습니다. 횡성한우와 와인이 함께 들어간 ‘한우·와인 세트 2종’과 샤인머스캣과 샤인머스캣와인을 함께 ‘청과·와인 세트 1종’ 한정 수량으로 준비했습니다.

 

아울러 200년 역사를 가진 중요민속문화재(제263호) '나주 남파고택'과 협업해 개발한 ‘남파고택 김치4종 세트’와 천연발효 빵 전문점 여섯시오븐의 '천연 발효 빵 세트’, '프리미엄홍차 4종 세트'도 사전 예약 판매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요. 이 밖에도 건강기능식품, 와인, 양한과, 명인 전통 장류 세트 등도 준비했습니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비대면 소비자들을 위해 오는 26일부터 롯데온에서 온라인 전용 선물세트를 선보입니다. 롯데온에서도 온라인 상품 물량을 지난해 추석보다 30% 이상 늘렸습니다.

 

이재옥 롯데백화점 상품본부장은 “추석과 설 등 명절 선물세트 대목이 사전 예약 판매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이 기간 실적이 전체 매출을 가늠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가 되고 있다”며 “명절 선물을 미리 준비하는 고객들은 사전 예약 판매를 통해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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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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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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