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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웨이 지능형 협업 솔루션, ‘프로스트 앤 설리번 어워드’ 2관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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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20, 2020, 11:08:09

화웨이 아이디어허브 시리즈 혁신상 받아..화상회의 솔루션은 3년 연속 리더십상 선정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화웨이가 지난 18일 ‘2020 프로스트 앤 설리번 베스트 프랙티스 어워드’에서 2관왕을 차지했습니다. 이번 어워드는 시장조사기관 프로스트 앤 설리번이 주최한 행사입니다.

 

이 시상식에서 화웨이 아이디어허브 시리즈(Huawei IdeaHub Series)는 글로벌 팀 협업 제품 혁신상을 받았는데요. 특히 화웨이 화상회의 솔루션은 아시아태평양 화상회의 시장 리더십상에 3년 연속 선정됐습니다.

 

화웨이는 지난 4월 기업이 완벽한 스마트 오피스를 구축할 수 있는 ‘1+3+X’ 전략을 앞세우며 지능형 협업 제품인 ‘화웨이 아이디어허브’를 출시했습니다. 우선, ‘1’은 화웨이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지능형 업무 플랫폼 위링크(WeLink)를 기반으로 한 업무 공간의 디지털화와 기업환경 재구성을 가리킵니다.

 

‘3’은 3가지 지능형 협업 디바이스를 지칭하는데요. 예컨대 업무용 컨퍼런스 시나리오를 위한 화상회의 시리즈, 팀 협업을 위한 아이디어허브 시리즈, 홈 오피스용 지능형 데스크톱 시리즈가 포함됩니다.

 

마지막으로 ‘X’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개방형 협력과 생태계를 의미합니다. 화웨이는 생태계 파트너들과 협업해 다양한 산업에서 기업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제품은 조직 내 팀 협업을 촉진합니다. 또 초저지연 화이트보드, UHD 무선 프로젝션, 광범위한 오피스 앱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현재 이 제품은 클라우드 시대를 맞아 세계적 생산성 툴로 자리 잡았습니다. 화웨이는 강력한 클라우드와 AI 생태계를 활용한 이 제품을 통해 모든 개인과 가정, 조직이 디지털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대기업의 스마트 오피스 환경 구축을 돕고 있습니다.

 

화웨이는 4K 화질과 AI 기술이 적용된 보급형 화상회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화웨이 화상회의 솔루션은 중국 시장에서 7년 연속 점유율 1위를 기록 중입니다.

 

또 전세계 5G 원격의료, 스마트 금융, 디지털 정부, 디지털 제조 등의 지능형 커뮤니케이션과 협업 증진을 지원했습니다.

 

한편, 화웨이 지능형 협업 제품은 현재까지 170개 이상의 국가의 공공, 의료, 교육, 금융, 인터넷 산업 분야에 사용되며 디지털 전환에 기여했습니다. 화웨이 지능형 협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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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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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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