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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섬, 상반기 온라인 매출 62%↑...회원수도 26만명 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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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26, 2020, 13:08:24

우수고객 차별화 서비스·트렌드 변화에 맞춘 ‘온라인 퍼스트 전략’ 주효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한섬의 온라인 사업이 코로나19 장기화에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더한섬닷컴·H패션몰 등 온라인 사업부문의 매출과 회원 수 모두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26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올 상반기 더한섬닷컴·H패션몰・EQL 등 세 개 온라인몰 매출 1240억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765억원)과 비교해 62% 올랐습니다. 더한섬닷컴과 H패션몰 상반기 매출은 지난해와 비교해 각각 370억원과 105억원 증가한 840억원과 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같은 기간 세 개 온라인 패션몰 회원수도 26만명 증가했습니다. 이는 지난해보다 21% 늘어난 수치인데요. 지난해 29만명이던 더한섬닷컴 누적 회원수는 36만명으로, H패션몰 누적 회원수는 100만명에서 116만명으로 각각 늘었습니다.

 

한섬은 가파르게 증가한 온라인 사업부문 매출과 회원수에 대해 더한섬닷컴만의 차별화된 ‘우수고객 서비스’와 소비 트렌드 변화에 발빠르게 대처한 ‘온라인 퍼스트 전략’ 등이 주효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실제 한섬은 올해 초 더한섬닷컴 온라인 멤버십 등급(연간 구매액 기준)을 4단계에서 5단계로 세분화해 우수 고객 혜택을 강화했습니다. 기존에 있던 ▲프렌즈(200만원 미만) ▲크루(200~500만원) ▲매니아(500~1000만원 이상) ▲스타(1000만원 이상) 등으로 운영되던 등급에 추가로 VVIP 고객을 위한 ‘더 스타’ 등급을 신설했습니다.

 

VVIP 고객인 더 스타 등급을 위해 한섬은 전문 상담사를 배치하고, 고객 개개인을 위한 신속하고 차별화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무료로 홈피팅 서비스인 ‘앳홈 서비스’와 ‘퀵 배송 서비스’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 퇴근 시간대 쇼핑을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기존 오후 6시까지 운영되던 더한섬닷컴 상담 서비스 시간을 오후 9시까지로 3시간 연장했습니다. 그 결과 더한섬닷컴 스타·더 스타 등급 회원의 상반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87% 급증했습니다.

 

여기에 H패션몰의 소비 트렌드 변화에 맞춘 ‘온라인 퍼스트 전략’도 온라인 사업부문 매출과 회원수 증가에 한몫했습니다.

 

한섬은 코로나19가 확산되기 시작한 지난 2월 타미힐피거, DKNY 등 글로벌 라이선스 브랜드 본사들과 협상해 선제적으로 봄·여름(S/S)시즌 온라인 물량을 지난해보다 160% 늘렸습니다.

 

이에 대해 회사 관계자는 “과거 메르스와 신종플루 발생 당시 온라인 매출이 급증했었다”며 “당시 데이터를 기반으로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온라인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측해 공급 물량을 사전에 확보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섬 예측은 적중했습니다. 원활한 물량 수급과 다양한 독점 상품 공급이 이뤄지면서 30~40대 신규 고객들의 유입으로 이어졌기 때문인데요.

 

실제로 지난 4월 애슬레저 트렌드에 맞춰 국내 최초로 H패션몰에 선보인 ‘타미진스 스포츠 캡슐 라인’ 15개 모델은 여성 고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아울러 면 혼방 로고 반소매 티셔츠, 자카드 로고 숏팬츠, 폴리 하이웨이스트 그래픽 레깅스 등 인기 상품은 출시 2주만에 품절되기도 했습니다.

 

이 밖에도 더한섬닷컴과 H패션몰에서 지난 2월부터 김나영, 문정원, 최겨울 등 인기 인플루언서와 SNS 협업을 진행하는 등 온라인 마케팅 채널을 확대한 것도 회원수 증가를 이끌었습니다.

 

한섬 관계자는 “온라인 마케팅 확대로 매월 5,000명 가량 증가하던 신규 회원수가 지난 3월부터는 2만명 가량으로 네 배 넘게 늘어났다”고 설명했습니다.

 

한섬은 이러한 온라인 사업 부문 성장세가 올 하반기에도 계속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데요. 기존 더한섬닷컴과 H패션몰의 성장세와 함께 최근 선보인 모바일 편집숍 ‘EQL’도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내고 있기 때문입니다.

 

EQL은 문을 연지 한 달 만에 신규 회원수가 3만명을 넘어섰으며 한섬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해 개발한 자체브랜드(PB)와 최근 SNS 등에서 반응이 좋은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등 200여 개의 브랜드만을 엄선해 선보이고 있습니다.

 

한섬은 온라인 사업부문 확장을 위해 오는 9월 중순 H패션몰을 전면 리뉴얼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더욱 편리한 쇼핑 환경을 조성하고 신규 브랜드 등 콘텐츠를 개선해 온라인 패션몰로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입니다.

 

한섬 관계자는 “세 개의 온라인 패션몰을 삼각편대로 앞세워 한섬만이 선보일 수 있는 프리미엄 서비스와 콘텐츠로 국내 오프라인 패션 시장은 물론, 온라인 시장까지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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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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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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