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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텍메드, 코로나19·독감 동시 검사 키트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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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26, 2020, 14:08:52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바디텍메드(206640, 이하 바디텍)는 올해 겨울 독감 시즌에 대비해 COVID-19와 Flu A, Flu B를 한 번에 진단할 수 있는 멀티플렉스 방식의 PCR 검사 키트를 개발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제품으로 검사를 시행하는 경우 한 번의 검체 채취로 검사 대상자가 COVID-19에 감염됐는지 또는 독감에 감염된 것인지의 여부를 판별할 수 있다.

 

회사 담당자는 “업계에서는 COVID-19와 유사한 독감의 증상으로 인해 독감 시즌인 10월 이후 코로나 진단검사 현장의 부담과 혼란이 가중될 수 밖에 없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현재 다수의 진단 업체들이 한번의 검사로 두 질병을 정확하게 구분해내기 위한 다중진단키트를 앞다퉈 개발하고 있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일반 PCR 검사 키트가 성능의 안정성을 위해 영하 20도에서 배송·보관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 반면, 바디텍의 PCR 키트는 동결건조 방식으로 생산돼 상온 배송 및 보관이 가능하다.

 

또한 PCR 검사 용기에 시약을 담아 제공하는 ready-to-use 방식으로 환자로부터 채취한 샘플만 넣어주면 검사를 진행할 수 있어 검사 절차를 획기적으로 간소화했음은 물론 검사자로 인한 실험 오류 가능성까지 크게 낮췄다고 사측은 설명했다.

 

바디텍은 본 제품의 임상실험 및 식약처의 수출승인 획득을 위해 움직이며 미국과 유럽시장에서의 판매 시기를 조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바디텍의 COVID-19 PCR 진단키트는 상온배송이 가능한 특장점을 앞세워 이달까지 15개국에 공급하고 있으며 공급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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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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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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