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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 온라인 추첨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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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September 06, 2020, 09:09:18

7일·8일 삼성전자 홈페이지서 구매 응모..9일 오전 당첨자 발표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삼성전자가 현대 패션의 선구적 브랜드 톰브라운과 협업한 프리미엄 패키지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Galaxy Z Fold2 Thom Browne Edition)’을 온라인 추첨 방식으로 한정 판매합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오는 7일 오전 9시부터 8일 오후 6시까지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 온라인 구매 응모를 진행합니다. 당첨자 발표는 9일 오전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앞서 삼성전자는 갤럭시 Z플립 톰브라운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습니다. 당시 이 에디션을 온라인 선착순으로 판매했는데, 오픈하자마자 사이트가 폭주해 접속 장애가 발생한 데 이어 제품이 순식간에 매진된 바 있습니다.

 

갤럭시 톰브라운 에디션을 기다린 고객들 사이에서 불만이 터져나왔는데, 이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이번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은 온라인 추첨제로 진행한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 가격은 300만원 후반대며, 제품 배송은 9월 25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기존 스마트폰의 한계를 뛰어넘는 ‘갤럭시 Z 폴드2’에 톰브라운의 현대적이고 절제된 디자인이 가미된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은 삼성전자와 톰브라운이 디테일까지 더욱 깊이 있게 협력해 한층 더 완성도 높은 프리미엄 경험을 제공합니다.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 외관 디자인은 톰브라운 특유의 디자인이 더욱 완벽하게 보여질 수 있도록 톰브라운 그레이 색상에 멀티컬러 스트라이프 패턴을 실제 원단과 같은 질감으로 후면 글래스에 구현했습니다.

 

사용자 경험(UX)도 외관 디자인과 통합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시그니처 패턴을 잠금화면까지 이어지게 하고, 배경화면에도 적용했습니다. 또한, 요일별로 바뀌는 톰브라운의 아트 스케치 잠금화면과 톰브라운의 세계관을 디지털화 한 전용 포토필터도 새롭게 선보입니다.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 패키지는 ‘갤럭시 Z 폴드2’뿐 아니라 톰브라운의 상징적인 디자인 요소가 가미된 ‘갤럭시 워치3’ 41mm 모델, ‘갤럭시 버즈 라이브’가 포함됩니다.

 

또 ‘갤럭시 워치3’는 톰브라운 그레이 색상의 메탈 프레임에 시그니처 패턴을 적용한 가죽 스트랩으로 현대적이면서도 프리미엄한 느낌을 주며, 톰브라운 전용 워치페이스 5종으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도 더욱 고급스러운 마감과 함께 톰브라운 디자인의 가죽 케이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 패키지는 2종의 폴더블폰 가죽 케이스와 2종의 ‘갤럭시 워치3’ 스트랩 등 액세서리를 제공합니다.

 

‘갤럭시 Z 폴드2’ 플립 커버는 제품의 디자인과 동일하게 톰브라운 멀티컬러 스트라이프 패턴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지갑과 같은 느낌을 주며, 백 커버는 시그니처 패턴을 적용해 캐주얼한 느낌을 제공합니다.

 

‘갤럭시 워치3’ 스트랩은 톰브라운 멀티컬러 스트라이프 패턴의 가죽 스트랩과 블랙 불소고무 스트랩이 추가로 제공돼 보다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이밖에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은 충전기, 케이블, 더스트 백 등 내부 구성품까지 톰브라운의 디자인을 적용해 오래도록 소장하고 싶은 패키지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패션 디자이너 톰브라운(Thom Browne)은 “더욱 진화한 톰브라운과 삼성의 파트너십이 이번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에 완벽하게 적용됐다”며 “최상의 완성도를 갖춘 프리미엄 디자인은 스마트폰을 통해 나만의 개성과 자부심을 표현하기 위해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만족시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최승은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전무는 “톰브라운과의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갤럭시 에코시스템을 확장하고 특별한 프리미엄 모바일 경험을 이어 나가게 되어 기쁘다”며 “패션 하우스와의 협업을 통해 ‘갤럭시 Z 폴드2’의 혁신적인 기술과 예술적 디자인이 서로에게 영감을 주며 사용자에게 새로운 가치와 즐거움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갤럭시 Z 폴드2’에 대해 모바일 기기 토탈 케어 서비스 ‘삼성 케어 플러스’ 1년권을 제공하며, 방문 수리 서비스(1년 2회), 보호필름 무상 부착(1회) 등 폴더블 고객을 위한 ‘갤럭시 Z 프리미어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한편,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은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파미에스테이션, 코엑스 파르나스몰, IFC몰, 에비뉴엘 월드타워점 등 갤럭시 스튜디오 5곳에서 6일부터 8일까지 체험이 가능합니다. 또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 한정 판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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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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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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