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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희소食] 대파 담은 파맛 과자, 해태 '구운대파' 출시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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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23, 2020, 17:09:51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

 

◇대파 담은 파맛 과자, 해태 '구운대파' 출시

 

 

해태제과가 열풍으로 구워 만든 대파과자 구운대파를 내놨습니다. 요즘 ‘핫’한 ‘대파 바게트빵’ 특징을 담은 콘스낵입니다.

 

구은대파는 국산 대파를 버터에 볶고 연유를 곁들여 향긋하고 진한 대파향이 특징입니다. 또 기름에 튀기는 방식이 아니라 열풍으로 구워 파의 알싸한 맛은 줄이고 감칠맛을 살렸습니다.

 

◇ 하이트진로, 프리미엄 컬트와인 ‘타임리스 나파밸리’ 한정 판매

 

 

타임리스 나파밸리는 미국 대표 컬트 와인인 실버오크(Silver Oak)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부티크 와인입니다. 실버오크 공동 설립자인 ‘레이 던컨(Ray Duncan)에게 바치는 헌사 와인이기도 한데요. 실버오크는 6개 소규모 포도밭으로 구성된 ‘소다 캐년 랜치(Soda Canyon Ranch)’라는 포도원에서 가장 좋은 과실만을 골라 만든 최상급 와인입니다.

 

타임리스 나파밸리는 총 1만 5000병 생산해 희소성과 가치가 높으며 국내에는 오직 120병만 수입됐습니다. 이달 넷째 주부터 신세계백화점 본점, 현대백화점(목동점, 판교점, 천호점) 및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내 와인샵을 통해 예약 판매될 예정입니다.

 

◇ 맥도날드, 맥치킨 NEW부캐 ‘케이준 맥치킨’ 출시

 

 

이번에 출시되는 케이준 맥치킨은 맥치킨에 매콤한 케이준 소스가 첨가된 새로운 ‘부캐(부캐릭터)’ 메뉴입니다. 케이준 맥치킨은 치킨 패티와 케이준 소스가 한데 어우러지면서 알싸한 끝 맛이 특징입니다.

 

맥도날드는 맥치킨의 새로운 부캐 탄생을 알리기 위해 광고 모델로 오마이걸 승희를 발탁했습니다. 승희는 특유의 닭 울음소리 묘사와 재치 있고 실감 나는 표정으로 케이준 맥치킨을 맛본 소감을 표현하며 케이준 맥치킨 반전 매력을 알릴 예정입니다.

 

케이준 맥치킨은 단품 3300원, 세트 45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오는 24일부터 10월 21일까지 한정 판매될 계획입니다.

 

◇ 투썸플레이스, '비건' 간식 출시

 

 

이번에 선보이는 투썸 비건 간식은 한국 비건 인증원 등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받았습니다. 동물 유래 원재료를 사용하지 않았고, 생산 과정상에서도 동물성 원재료와 교차 오염이 없도록 엄격한 관리를 거쳐 출시된 제품입니다. 믿고 먹을 수 있는 ‘리얼 비건 간식’으로, 휴대가 용이해 간편성을 갖췄습니다.

 

고구마 바는 국내산 고구마를 껍질째 쪄내 촉촉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인 건강 원물 간식입니다. 고온에서 굽듯이 쪄내 껍질을 벗긴 후, 10시간 동안 열풍으로 꾸덕하게 건조시킨 제품입니다. 현미 누룽지칩은 식이섬유 등 영양소를 함유한 100% 국내산 유기농 현미를 발효한 후 특허받은 로스팅 공법으로 만들어 고소하고 바삭한 식감을 가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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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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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2025.10.24 11:42:0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중공업[010140]은 라이베리아 지역 선주로부터 원유운반선 3척을 3411억원에 수주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총 52억달러 규모의 수주를 기록했습니다. 상선 부문은 수주목표 58억달러 중 45억달러(78%)를 수주했고, 해양 부문은 7억달러 규모의 예비 작업 수주에 이어 코랄 FLNG와 델핀 FLNG 수주로 목표액 40억달러 수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간 수주 현황은 선종 별로 LNG운반선 7척, 셔틀탱커 9척, 컨테이너운반선 2척, 에탄운반선 2척, 원유운반선 9척, 해양생산설비(1기) 예비 계약 등 30척입니다. 다양한 선종으로 수주 포트폴리오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원유운반선 3척은 베트남 조선소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알려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를 기술개발 허브로 육성하는 한편 LNG운반선, 친환경 컨테이너선, FLNG 등 고부가 가치 선박 건조 중심으로 특화하고 있습니다. 반면 원유운반선의 경우 설계, 주요 장비 구매 조달은 삼성중공업이 수행하고, 전선(全船) 건조는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및 국내 조선소에 맡기는 방식으로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7월 그리스 센트로핀과 11월 다이나콤 탱커스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총 8척을 싱가폴 팍스오션 그룹 산하 중국 주산 조선소에서 전선 건조하고 있습니다. 올해 9월 그리스 뉴쉬핑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2척은 국내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이러한 협업 모델을 통해 국내 중소형 조선소와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삼성중공업은 '인도 스완조선소' 와 조선사업 협력을, 미국 '비거마린그룹'과도 MRO를 포함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유연 생산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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