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오늘의 희소食] 대파 담은 파맛 과자, 해태 '구운대파' 출시 外

URL복사

Wednesday, September 23, 2020, 17:09:51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

 

◇대파 담은 파맛 과자, 해태 '구운대파' 출시

 

 

해태제과가 열풍으로 구워 만든 대파과자 구운대파를 내놨습니다. 요즘 ‘핫’한 ‘대파 바게트빵’ 특징을 담은 콘스낵입니다.

 

구은대파는 국산 대파를 버터에 볶고 연유를 곁들여 향긋하고 진한 대파향이 특징입니다. 또 기름에 튀기는 방식이 아니라 열풍으로 구워 파의 알싸한 맛은 줄이고 감칠맛을 살렸습니다.

 

◇ 하이트진로, 프리미엄 컬트와인 ‘타임리스 나파밸리’ 한정 판매

 

 

타임리스 나파밸리는 미국 대표 컬트 와인인 실버오크(Silver Oak)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부티크 와인입니다. 실버오크 공동 설립자인 ‘레이 던컨(Ray Duncan)에게 바치는 헌사 와인이기도 한데요. 실버오크는 6개 소규모 포도밭으로 구성된 ‘소다 캐년 랜치(Soda Canyon Ranch)’라는 포도원에서 가장 좋은 과실만을 골라 만든 최상급 와인입니다.

 

타임리스 나파밸리는 총 1만 5000병 생산해 희소성과 가치가 높으며 국내에는 오직 120병만 수입됐습니다. 이달 넷째 주부터 신세계백화점 본점, 현대백화점(목동점, 판교점, 천호점) 및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내 와인샵을 통해 예약 판매될 예정입니다.

 

◇ 맥도날드, 맥치킨 NEW부캐 ‘케이준 맥치킨’ 출시

 

 

이번에 출시되는 케이준 맥치킨은 맥치킨에 매콤한 케이준 소스가 첨가된 새로운 ‘부캐(부캐릭터)’ 메뉴입니다. 케이준 맥치킨은 치킨 패티와 케이준 소스가 한데 어우러지면서 알싸한 끝 맛이 특징입니다.

 

맥도날드는 맥치킨의 새로운 부캐 탄생을 알리기 위해 광고 모델로 오마이걸 승희를 발탁했습니다. 승희는 특유의 닭 울음소리 묘사와 재치 있고 실감 나는 표정으로 케이준 맥치킨을 맛본 소감을 표현하며 케이준 맥치킨 반전 매력을 알릴 예정입니다.

 

케이준 맥치킨은 단품 3300원, 세트 45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오는 24일부터 10월 21일까지 한정 판매될 계획입니다.

 

◇ 투썸플레이스, '비건' 간식 출시

 

 

이번에 선보이는 투썸 비건 간식은 한국 비건 인증원 등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받았습니다. 동물 유래 원재료를 사용하지 않았고, 생산 과정상에서도 동물성 원재료와 교차 오염이 없도록 엄격한 관리를 거쳐 출시된 제품입니다. 믿고 먹을 수 있는 ‘리얼 비건 간식’으로, 휴대가 용이해 간편성을 갖췄습니다.

 

고구마 바는 국내산 고구마를 껍질째 쪄내 촉촉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인 건강 원물 간식입니다. 고온에서 굽듯이 쪄내 껍질을 벗긴 후, 10시간 동안 열풍으로 꾸덕하게 건조시킨 제품입니다. 현미 누룽지칩은 식이섬유 등 영양소를 함유한 100% 국내산 유기농 현미를 발효한 후 특허받은 로스팅 공법으로 만들어 고소하고 바삭한 식감을 가졌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