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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 푸르지오 카카오톡 챗봇 오픈...분양~AS 원스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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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28, 2020, 09:09:50

10월 아클라우드 감일 분양부터 도입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대우건설이 분양부터 입주까지 전 과정을 상담하는 챗봇 서비스를 카카오톡에서 시작합니다.

 

대우건설은 지난 24일 언택트(비대면) 서비스의 일환으로 카카오톡에서 ‘푸르지오 챗봇’을 오픈했다고 28일 알렸습니다. 신규 분양 관련 정보 등 콘텐츠를 제공하는 고객 서비스입니다..

 

푸르지오 챗봇은 분양과 계약 후 중도금 납부, 입주 전 방문예약, 입주 후 AS신청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전문상담사의 1대1 분양상담도 가능합니다. 

 

이 서비스는 오는 10월 분양 예정인 아클라우드 감일과 감일 푸르지오에서 처음 활용됩니다. 감일푸르지오 홈페이지와 푸르지오 모바일 상담앱, 푸르지오 카카오채널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클라우드 감일’은 대우건설이 새롭게 선보이는 상업시설 브랜드인 ‘아클라우드’의 첫 적용 단지입니다.

 

안상태 대우건설 마케팅실 상무는 “건설업계도 언택트 서비스 트렌드에 맞춘 새로운 전략이 필요하며, 대우건설은 챗봇 서비스를 시작으로 모든 대고객 접점 서비스를 바꾸어 나가고 있다”며 “입주 전 내집방문행사에서도 모바일을 통한 사전확인 시스템을 준비 중에 있으며, 외출이 자유롭지 못해 육아에 고충이 많은 젊은 세대를 위한 단지 내 푸르지오 AR 서비스도 곧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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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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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2025.09.11 17:07:5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사고와 관련해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이용자 5천561명의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김영섭 KT 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소액결제 피해 사고로 큰 불안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사과 드리고자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국민과 고객, 유관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죄송하고 피해 고객에게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관계 당국과 사고원인을 파악 중으로 모든 역량을 투입해 추가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피해 고객에게 100% 보상책을 강구하겠다“며 ”통신사로서 의무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자체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일부 이용자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유심 관련 핵심 정보가 저장되는 홈가입자서버(HSS) 침해나 불법 기기 변경·복제폰 정황은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의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중 IMSI 유출 가능성이 있는 고객은 5561명으로 확인했습니다. KT는 이날 오후 개인정보 유출이 의심되는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보호위 신고한 사실과 피해 사실 여부 조회 방법, 유심 교체 신청 및 보호서비스 가입 링크에 대해 문자 메시지(SMS)로 안내했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전원의 유심을 무료 교체하고 유심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KT는 또 비정상 소액결제 발생 여부를 전수 조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하며 소액결제 청구를 면제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소액결제 본인인증에 생체인증이 도입된 패스(PASS) 인증만 적용키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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