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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SAT, 위성 5G 통신 기술 온라인 전시회에서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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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29, 2020, 13:09:49

내달 1일까지 온라인 진행되는 ‘새틀라이트 아시아(Satellite Asia) 2020’ 참가
위성 5G 시연·해외 주요 위성 사업자들과 패널 토의 참여 등 글로벌 위상 확대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KT SAT(대표 송경민)이 29일부터 내달 1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새틀라이트 아시아(Satellite Asia) 2020’에 참가합니다. KT SAT은 이번 행사를 통해 글로벌 성장의 교두보를 마련하고 위성통신 영업 채널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새틀라이트 아시아(Satellite Asia)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의 방송통신 박람회인 커넥트테크 아시아(ConnecTech Asia)에 속해 있는 위성통신 전시회입니다.

 

KT SAT은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커넥트테크 아시아 전시회에 참여해왔습니다. 올해 전시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온라인상의 가상 공간에서 진행됩니다.

 

KT SAT은 온라인 전시관을 운영하고, 최근 통신 업계의 주요 화두인 5G와 방송통신에 강점이 있는 KT SAT 위성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배치합니다.

 

특히 KT SAT은 글로벌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이번 새틀라이트 아시아(Satellite Asia) 컨퍼런스와 부스 쇼케이스에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관람객들은 직원들과 실시간 질의 응답과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합니다.

 

KT SAT은 컨퍼런스에서 ‘위성과 5G의 하이브리드 라우터 전송 기술’ 온라인 시연을 글로벌 무대에 선보입니다. KT SAT은 작년 11월 KT 융합기술원과 협업해 세계 최초로 위성과 5G 연동 기술에 성공했습니다.

 

온라인 시연에서 위성과 5G 연동뿐만 아니라 위성과 다른 망들과의 연동 시연을 선보이며 위성의 통신 백업망으로서 활용성, 방송통신 영역으로 확장 가능성을 발표합니다.

 

또한 ‘동남아시아 지역 위성 데이터 시장의 미래’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컨퍼런스에 KT SAT이 발표자로 참석해 주요 글로벌 위성 사업자와 패널 디스커션을 진행합니다.

 

글로벌 패널들은 위성 데이터 시장 변화의 흐름과 위성 모바일 백홀의 지속적인 성장, 광대역 시장의 솔루션 개발 등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고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는 기회를 마련합니다.

 

이번 컨퍼런스 참여를 통해 KT SAT은 자사의 위성 자원과 기술력을 널리 알려 글로벌 위성 사업자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하겠다는 포부입니다.

 

이외에도 KT SAT 온라인 부스에서는 KT스카이라이프와 협업한 쇼케이스를 개최해 최신 위성 방송통신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KT스카이라이프 안드로이드 기반 셋톱박스의 성공적 도입과 고효율 비디오 인코딩(High Efficiency Video Coding, HEVC)* 기반의 DTH 시장 변화 등을 강조하며 KT SAT과의 위성 방송분야 시너지를 부각할 계획입니다.

 

송경민 KT SAT 대표는 “이번 새틀라이트 아시아 온라인 전시회 참가는 코로나19 상황속에서 새로운 형태의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장을 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 KT SAT 위성 기술력을 알리고 위상을 높이는데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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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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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2025.07.22 15:29: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신선식품 다회용 배송용기인 프레시백에 이어 일반 제품에 대해서도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인 '에코백'(가칭)을 도입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프레시백의 재질 등을 개선한 원터치 방식의 프레시백 테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인천, 부산, 제주 일부 캠프 지역에서 에코백 배송을 시범 운영하고 인천, 경기 시흥 일부 지역에서는 새로운 프레시백을 테스트합니다. '에코백'은 장보기 가방 등에 많이 사용되는 타포린 소재를 사용한 다회용 용기로 쿠팡의 박스리스(Boxless) 포장으로 대표되는 PB(Plastic bag)포장을 진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PB는 얇은 두께(0.05㎛)의 배송용 봉투로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제작됐습니다. 에코백은 친환경 효과뿐만 아니라 최소 80g의 초경량 재질로 배송 송장을 떼지 않아도 되고 지퍼 형태로 상품을 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 특히, 에코백은 회수돼 재사용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배송 포장을 분리 배출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생적이면서 열고 닫기 편해진 '뉴 프레시백' 테스트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발포 폴리프로필렌'(EPP) 등 가벼운 재질을 사용하면서도 보냉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쿠팡은 수차례 테스트를 통해 보냉성은 높이면서 기존 프레시백 무게와 큰 차이가 없는 뉴 프레시백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테스트 지역의 소비자들은 친환경과 위생, 편익 등에 대해 90% 이상이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특히, 기존에 프레시백이 아닌 종이 박스로 신선 식품을 주문하던 고객들도 뉴 프레시백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수거 시 기존 프레시백처럼 펼치지 않아도 되기에 배송기사들의 작업도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해 근로감독 이후 "프레시백을 펼치는 작업이 업무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는 측면이 있다"라며 업무 경감 방안을 마련할 것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프레시백은 국내 유일 다회용 보냉 배송용기로 스티로폼 등 배송 포장 사용을 줄인 쿠팡의 대표적인 친환경 배송입니다. 프레시백 사용을 통해 하루 평균 약 31만개의 스티로폼 상자 사용을 줄여 연간 여의도 면적의 6.5배에 달하는 토지에 연간 900만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CLS는 시범 운영을 진행하면서 개선 사항들을 확인한 후 전국 확대 여부 등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CLS 관계자는 "지구 곳곳에서 이상기온으로 폭염이 발생하고 있다. 이제 친환경 정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어떤 정책보다 우선되어야 한다"라며 "'에코백'과 '뉴 프레시백' 시범 운영은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연구 개발 등 상당한 투자를 통해 이뤄낸 성과"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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