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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료 낮춘 이륜차보험, 이달 말부터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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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15, 2020, 14:10:43

자기부담금 따라 최대 23% 인하
용도변경해 가입시 보상 못 받아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이달 말부터 이륜차보험 보험료가 최대 23% 낮아집니다. 대신 자기부담금 제도가 도입되고, 보험료를 덜 낼 목적으로 배달용이 아닌 가정·업무용 보험에 가입하는 편법도 쓸 수 없게 됩니다.

 

금융위원회는 15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이륜차보험 개선방안을 내놨습니다. 배달운송량은 늘고 있지만 비싼 보험료로 가입률이 낮아 이륜차 사고 시 보상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 데 따른 조치입니다.

 

우선 이륜차보험 대물I·대물 담보에 자기부담금 제도를 도입합니다. 운전자는 보험 가입 때 자기부담금을 0원, 25만원, 50만원, 75만원, 100만원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기부담금 선택으로 보험료도 내려갑니다. 부담하는 금액에 따라 대인I 6.5%~20.7%, 대물 9.6%~26.3% 수준으로 할인율이 오릅니다. 할인율이 적용된 이륜차 보험상품은 이달 말부터 12개 손해보험사에서 판매할 계획입니다.

 

금융위 관계자는 “향후 이륜차 사고율이 낮아질 경우 자기부담금별 할인율이 더욱 높아질 것”이라며 “무사고 유지 시 다음 해에 할인·할증등급이 개선돼 추가 보험료 인하도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편법가입을 막아 보험료를 낮추는 대책도 나왔습니다. 앞으로 유상운송용 이륜차는 유상운송용 보험에 가입해야만 사고에 대한 보상을 받게 됩니다. 가정·업무용에 가입하면 보상을 받을 수 없다는 얘기입니다.

 

금융위 관계자는 “가정·업무용으로 가입하고 유상운송을 하면 사고가 나도 보상받을 수 없게 됨에 따라 유상운송용 이륜차보험료가 약 2% 인하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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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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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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