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LG전자, 이탈리아 명품 가구 브랜드와 공동 마케팅

URL복사

Monday, October 19, 2020, 10:10:05

이탈리아 몰테니앤씨 S.P.A와 업무협약..3년간 LG 시그니처 브랜드 마케팅 협력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가 이탈리아 명품 가구 브랜드와 손잡고 프리미엄 가전 제품군 ‘LG 시그니처(LG SIGNATURE)’ 알리기에 나섭니다.

 

LG전자는 지난 16일 몰테니앤씨 S.P.A.(Molteni&C S.P.A.)와 공동마케팅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화상회의로 이뤄진 협약식에는 김진홍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전무와 줄리아 몰테니(Giulia Molteni) 몰테니그룹 CMO(최고마케팅책임자) 등이 참석했습니다.

 

두 회사는 업무협약에 따라 올해부터 3년간 LG 시그니처, 몰테니앤씨, 다다 등 3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마케팅, 전시, 홍보, 제품 개발 등 전방위에서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최근 이탈리아 몰테미뉴지엄에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를 전시하기도 했습니다. 다음 달 중 프랑스 파리에 문을 여는 몰테니 플래그십 스토어에도 해당 제품을 놓을 예정입니다.

 

몰테니앤씨 S.P.A.는 1934년 안젤로 몰테니(Angelo Molteni)가 이탈리아에서 창업한 가구 회사 몰테니그룹(Molteni Group) 자회사입니다. 주거용 가구 브랜드 몰테니앤씨와 주방용 가구 다다를 운영합니다. 한국을 포함해 이탈리아, 독일, 미국 등 23개국에 530여 개 매장이 있습니다.

 

줄리아 몰테니 CMO는 “몰테니앤씨 프리미엄 가구와 LG 시그니처가 조화를 이뤄 아름다움과 편리함을 모두 갖춘 공간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진홍 전무는 “협업은 첨단 기술과 절제된 현대 미학이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생활 공간과 더욱 세련된 라이프스타일을 선보이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