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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10대 청소년도 ‘손 안에서’ 은행업무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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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19, 2020, 10:10:30

카뱅, 만14~18세 전용 ‘mini’ 출시
카카오톡 친구 간 간편이체도 가능

 

인더뉴스 유은실 기자ㅣ10대 청소년들도 손 안에서 이체‧조회‧결제 등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길이 열립니다. 카카오뱅크는 청소년을 위한 '카카오뱅크 mini(이하 mini)'룰 출시합니다.

 

카카오뱅크는 19일 ‘mini 프레스톡’을 열고 은행계좌 개설이나 연결 없이 만 14세부터 만 18세 이하 청소년만 개설할 수 있는 mini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휴대폰 본인인증·약관 동의·비밀번호 생성 과정을 통해 개설하는 mini는 입금과 이체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친구 간 간편이체도 가능합니다. 간편이체 과정에서 만나는 메시지 카드는 mini만의 감성 담아 귀엽고 재치 있는 문구와 디자인으로 제작됐습니다.

 

mini는 온‧오프라인 결제 수단도 제공합니다. 개설시 5종의 니니즈 캐릭터가 그려진 ‘mini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mini카드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처럼 전국 모든 ATM에서 수수료 없이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mini가 청소년 전용 상품인 점을 고려해 청소년 전용 교통카드 기능을 담았습니다. 클린(Clean)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입니다.

 

청소년 고객은 카카오뱅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잔액·이용내역 조회가 가능하며 실시간 알림을 통해 사용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불전자지급수단인 mini에 보관할 수 있는 금액 한도는 50만원, 1일 이용한도는 30만원, 1개월 이용한도는 200만원으로 결정됐습니다.

 

또 카카오뱅크 앱에서 소득공제 신청하기를 통해 mini카드 이용 금액을 부모님의 소득공제에 합산시킬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비대면 계좌개설이 어려운 청소년들이 카카오뱅크와 원하는 금융 서비스 기능 경험할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을 활용했다”며 “mini는 모바일 네이티브인 청소년들이 스스로 편리하게 금융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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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은실 기자 yes24@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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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2025.08.22 09:21: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22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열리는 故김창열 화백의 회고전 'Kim Tschang-yeul' 후원을 통해 'ART for YOU(이하 '아트포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물방울 화가'로 잘 알려진 김창열은 1971년 어느 날 캔버스에 맺혀 햇빛을 반사하는 물방울을 보고 영감을 얻어 생전 약 50년간 물방울 회화를 그렸습니다. 1976년 잡지 '공간' 기고를 통해 크고 작은 물방울의 무리로 성립되는 조형적 화면, 하나의 점이면서도 어떤 생명력을 지닌 물방울의 질감, 점이 가질 수 있는 최대의 감도를 발견한 순간을 기적 같았다고 표현한 바 있습니다. 이후 평생에 걸쳐 금방이라도 흘러내릴 듯한 물방울, 중력을 거슬러 영롱하게 맺힌 물방울, 글자를 확대하거나 지워내는 물방울 등 끊임없는 물방울의 변주로 독창적 미감을 구축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번 대규모 회고전에서는 1970년대 초기 작업부터 뉴욕 시기를 거쳐 프랑스에서 활동했던 말년까지 작가의 창작 여정을 되짚어 볼 수 있습니다. 전시는 국립현대미술관 6·7·8 전시실에서 오는 12월21일까지 4개월 동안 열릴 예정입니다. 아트포유 캠페인은 기술과 예술의 만남을 통해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LG전자의 새로운 문화예술 프로젝트입니다. 한국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 세계를 널리 알리고 유망한 신진 작가들을 조명함으로써 예술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의 일상에 예술을 통한 영감과 품격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지난 21일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전시 개막 행사를 마련, 김창열 작가 유족을 비롯해 사전 신청한 LG전자 고객, 앰버서더, 문화예술계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을 초청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과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이 환영 인사를 전하며 전시 개막을 축하하고 전시 소개, 헌정 공연,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LG전자는 아트포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문을 연 'LG전자 플래그십 D5(디파이브)'에서 김창열 작가의 작품과 투명 OLED 기술력으로 완성된 미디어 아트를 공개했습니다. 5층에는 수백개의 OLED 패널로 구성된 초대형 미디어 아트를 배치했으며 건물 외관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서도 행인들이 시간대별로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했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dimension5)는 방문객들이 예술과 기술의 결합을 5개의 차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으로 앞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과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이번 전시 후원을 시작으로 브랜드 철학과 예술적 가치, 첨단 기술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에 더욱 깊고 폭넓은 예술적 영감을 선사하는 새로운 방식의 메세나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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