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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오브제컬렉션’ 공개...공간 가전으로 차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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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22, 2020, 10:10:00

기존 ‘오브제’ 11개 제품 확장..외관 색상 및 소재 선택 가능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가 새로운 공간 인테리어 가전 브랜드 ‘LG 오브제컬렉션(LG Objet Collection)’을 선보입니다. 기존 ‘LG 오브제’를 확장해 제품군을 냉장고·식기세척기·정수기·의류청정기 등 11개로 넓혔습니다.

 

LG전자는 22일 LG 오브제컬렉션 신제품 11종을 출시했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주방과 거실 등 집안 곳곳에서 사용하는 여러 가전을 일체감있는 디자인으로 통일해 ‘공간맞춤가전’을 표방합니다. 제품을 하나씩 구매할수록 인테리어가 완성되는 효과를 노렸습니다.

 

LG전자는 제품 색상을 선정하기 위해 세계적인 색채연구소 미국 팬톤컬러연구소(Pantone Color Institute)와 협업했습니다. 인테리어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가구에 주로 쓰이는 ‘페닉스’ 등 다양한 재질을 선정했습니다. 페닉스는 이탈리아 가구소재업체 아르파 인더스트리알레(Arpa Industriale)가 특수코팅기술을 적용해 만든 소재입니다.

 

LG전자가 이날 출시한 제품은 총 11개로 냉장고 4종·식기세척기·광파오븐·정수기세탁건조기·의류청정기 등입니다. 제품 수는 더 확대할 예정입니다.

 

LG 오브제컬렉션은 재질과 색상을 사용자가 직접 조합해 집안 인테리어에 맞출 수 있습니다. 페닉스·스테인리스·글라스·메탈 등 다양한 재질과 조합된 13가지 색상을 제공합니다.

 

LG 오브제컬렉션 광파오븐과 정수기, 식기세척기는 서로 연동됩니다. 무선인터넷을 통해 3개 제품을 스마트폰 ‘LG 씽큐(LG ThinQ)’ 앱(응용 프로그램)과 연결하면 작동합니다. 광파오븐에서 설정한 레시피에 따라 정수기에서 필요한 만큼 물이 나오는 식입니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새로운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은 LG전자 가전이 지닌 성능은 물론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까지 갖췄다”며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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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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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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